뉴스 > 모바일

엘프족의 왕이 온다, '크루세이더퀘스트' 아인델 추가

/ 1
'크루세이더퀘스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 '크루세이더퀘스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20일,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 신규 챔피언 ‘아인델’과 신규 용사 6종, 초월무기 6종을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챔피언 ‘아인델’은 폐쇄적이던 엘프족을 이끌고 다른 종족과의 교류를 시작한 최초의 엘프족 왕으로서 어떤 세력에도 속하지 못하는 종족들을 아우르는 소수민족연합을 이끄는 캐릭터다.

해당 챔피언을 통해 블록판의 흐름을 바꾸어 완급 조절을 하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및 ‘블록 사용’과 ‘비블록 사용’의 조건을 제공해 선택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챔피언 스킬 사용 후 캐릭터 블록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3초간 캐릭터가 입는 피해를 감소 시켜줌은 물론, 블록 재생성 시간을 단축시켜 한 번에 많은 스킬 블록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아울러 신규 용사 6종도 추가된다. 팔라딘 계열의 ‘슐라’와 헌터 계열의 ‘아토스’, 프리스트 계열의 ‘마르페이’는 계약전용 용사로 황금계약서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위저드 계열의 ‘하르피아’, 아처 계열의 ‘한승’, 프리스트 계열의 ‘세이메이’는 승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가운데 ‘한승’은 전방의 적은 무시하고 맨 후열의 고정된 타깃에 적중하는 활을 쏘는 캐릭터이며, ‘하르피아’는 자신을 비롯한 아군에게 이동속도 증가 버프 기능이 가지고 있고, ‘아토스’는 블록을 생성해주는가 하면, ‘슐라’의 경우 나의 스킬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의 공격력이 감소하는 특징이 있다.

챔피언 및 용사 추가와 함께 신규 초월무기 6종도 선보였다. 샤샤와 펜리르, 케이론, 모모타로, 울프람, 바리의 무기가 업데이트됐으며, 이와 함께 ‘인큐버스 벤야민’과 ‘서큐버스 너스파이’의 신규 코스튬 2종도 등장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