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잘나가는 게임의 카드게임 출시, '도타 2'도 합류

/ 1

▲ '아티팩트' 티저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스팀에서 가장 많은 동시 접속자 수를 자랑하는 ‘도타 2’가 외연 확장에 나선다. 밸브가 ‘도타 2’ IP를 활용한 카드게임을 내놓기 때문이다.

밸브는 8월 8일(현지기준), 미국 시애틀에서 진행된 ‘도타 2’ 국제 리그 ‘더 인터내셔널 2017’ 현장에서 신작 카드게임 ‘아티팩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35초 가량의 티저 영상에서는 ‘아티팩트’라는 제목과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서 소개된 바에 따르면 ‘아티팩트’는 3개의 게임판으로 진행되며 5명의 영웅을 공격로에 배치하는 등, AOS 특유의 요소를 담아낸 카드게임이다. 여기에 ‘도타 2’ 세계관도 충실히 반영한다. 다만, 아직은 어떤 영웅이 등장하는지, 타워나 ‘에인션트’ 같은 건물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등,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도타 2’는 각양각색의 영웅들이 ‘래디언트’와 ‘다이어’ 2가지 진영으로 나뉘어 전투를 벌인다는 설정의 AOS다. 플레이어는 영웅을 선택해 1레벨부터 육성하고, 상대방의 타워를 파괴한다. 최종적으로 상대 진영의 중심 건물인 ‘에인션트’를 파괴하면 승리한다.

이번에 공개된 ‘에인션트’처럼 유명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카드게임은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블리자드는 ‘워크래프트’ IP를 활용한 카드게임 ‘하스스톤’을 내놓아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오픈월드 대작 ‘엘더스크롤’ 세계관이 담긴 ‘엘더스크롤 레전드’나 ‘위처’에서 등장한 ‘궨트’, ‘페이블’을 차용한 ‘페이블 포춘’ 등이 출시된 바 있다.

‘도타 2’ IP를 활용한 카드게임 ‘에인션트’는 오는 2018년 출시될 예정이다.

'도타 2' IP를 활용한 카드게임 '아티팩트' (사진출처: 영상갈무리)
▲ '도타 2' IP를 활용한 카드게임 '아티팩트' (사진출처: 영상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도타 2 2013년 7월 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도타 2(Dota 2, Defense of the ancients 2)'는 '워크래프트 3' AOS 유즈맵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기본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한 '도타 2'는 밸브의 최신 소스 엔진을...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