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주말에 게임 좀 하려 했더니... 블리자드 게임 접속 불가

/ 1

▲ 블리자드 배틀넷 앱이 접속 불가 상태다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 블리자드가 서비스하는 게임이 접속 불가 상태다. 게임은 물론 블리자드 게임 접속에 꼭 필요한 런처 '블리자드 배틀넷 앱', 그리고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까지 모두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주말 게임을 계획했던 게이머들은 기약 없이 접속이 재개되길 기다리고 있다.

10월 14일 현재 블리자드가 서비스하는 게임은 국내에서 이용할 수 없다. 이에 대해 블리자드는 긴급공지를 통해 "현재 통신사 네트워크 이상으로 블리자드 배틀넷 앱 및 게임 접속 불가 현상이 있어 담당팀이 긴급히 확인 중이다"라고 말했다. 블리자드의 설명에 따르면 '배틀넷'은 물론 각 게임과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여기에 '디아블로 3'의 경우 게임 공식 홈페이지도 일시적으로 닫혀 있다.

다시 말해 '블리자드 배틀넷 앱' 자체에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하며 블리자드가 서비스하는 게임 모두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블리자드가 국내에 서비스 중인 게임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디아블로 3',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이다.

실제로 '블리자드 배틀넷 앱'에 접속하면 대기열에 배정되었다가 접속이 끊어지거나 계정이 오프라인으로 전환되는 일이 발생한다. 이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면 '지금은 처리할 수 없으니 잠시 후에 시도해달라'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여기에 14일 오전부터 발생한 블리자드 배틀넷 접속 불가가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어 게이머들의 불만은 가중되고 있다.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특정 게임에 대한 일시적인 접속 장애가 발생한 적은 전에도 있었지만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이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한 것은 이례적인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