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게임의 중추가 될 그래픽카드, 갤럭시 갤럭스 2종 in DPG존

/ 1

바야흐로 PC 게임 전성시대다. 일부 퍼스트 파티(각 콘솔 플랫폼 산하 개발사)의 타이틀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게임이 콘솔(거치형 비디오 게임)과 멀티 플랫폼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요즘에는 오히려 PC로 먼저 발매된 게임이 콘솔로 이식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을 정도로 PC 게임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게임이라도 PC는 성능만 받쳐준다면 콘솔보다 더 뛰어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 이런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고성능 시스템이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그래픽카드’다.

 

최근 그래픽카드 시장은 이전에 비해 전체적인 가격 인상이 진행됐다.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대량으로 필요로 하는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사태로 인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한차례 품귀 현상이 일어난 뒤 큰 폭의 가격 인상이 진행된 상태다. 그래서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려는 이들은 자신에게 맞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 현명한 소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 품질과 성능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이는 갤럭시 갤럭스 그래픽카드 2종

 

갤럭시의 그래픽카드 브랜드 갤럭스(GALAX)는 일반 제품군부터 고급형인 HOF(Hall Of Fame)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합리적인 가격과 사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이벤트로 빠르게 인지도를 높여왔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지천명)과 갤럭스 지포스 GTX1080 홀 오브 페임(Hall Of Fame) D5X 8GB는 이런 갤럭시의 대표적인 게이밍 그래픽카드다.

 

 

게이밍 그래픽카드의 합리적 선택,

갤럭시 GALAX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

 

▲ 현재 가장 이상적인 성능을 갖춘 지포스 GTX1060

 

그래픽카드 가격이 인상되고 지포스 GTX1060의 가치는 더욱 높아졌다. 가격과 성능이 가장 효율적인 그래픽카드가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은 독자 기술인 EXOC(익스트림 오버클럭)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능을 높이고 가격 역시 현재 30만 원 전후로 형성되어 게이밍 PC를 구입하려는 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그래픽카드 중 하나가 됐다.

 

▲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시스템 전체에 대해 높은 성능을 선사한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은 독자적인 EXOC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팩토리 오버클럭을 구현했다. 파운더스 에디션이 1,506MHz(부스트 1,708MHz)로 작동한다면,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은 1,544MHz(부스트 1,759MHz)로 더욱 높은 성능을 보인다. 비디오 메모리는 GDDR5 기반 8,008MHz로 작동하는 3GB 용량으로 구성되어 GPU의 성능을 받쳐준다.

 

 

▲ 독자 설계와 듀얼 냉각팬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은 독자 설계로 기판 자체의 내구성과 발열에 대응한다. 대표적인 부분이 바로 전원부다. 4+1페이즈로 구성된 전원부를 분산하지 않고 한 곳으로 모아 발열 억제력을 더욱 높였다. 또 탄탄한 구조의 냉각 시스템이 이를 뒷받침한다.

 

2개의 90mm 냉각팬이 그래픽카드 전체를 덮어 발열을 억제한다. 이 밑으로 그래픽카드 설계 맞춤형 히트싱크가 있으며, 히트 싱크를 가로지르는 3개의 히트파이프가 빠르게 열을 분산시켜 준다. 또 뒷면에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를 달아 기판 전체의 열을 순환시키며 동시에 기판 내구성을 더욱 높여 그래픽카드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 풍부한 출력 단자로 디스플레이 대응력을 높였다

 

그래픽카드의 출력 단자는 활용성을 높여주는 중요한 부분이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은 2개의 DVI-D와 각각 1개의 HDMI, DP(DisplayPort) 총 4개의 출력 규격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 역시 최대 4개까지 동시 연결해 PC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강력함에 강력함을 더한 그래픽카드,

갤럭시 GALAX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

 

▲ HOF의 명성과 지포스 GTX 1080이 만나 최상의 그래픽을 선사한다

 

갤럭시의 갤럭스 HOF(Hall Of Fame)는 고급형 게이밍 라인업에 속하는 플래그십 제품군에만 붙여지는 이름이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은 이런 갤럭시의 게이밍 DNA를 품은 제품으로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으로 만족감을 더한다. 가격은 80만 원대 초반의 다소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고급형 게이밍 라인업인 만큼 고성능 지포스 GTX1080에도 역시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더욱 높은 성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 더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PC 전체 성능에 기여하는 게이밍 그래픽카드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은 파운더스 에디션(레퍼런스)에 비해 약 8%의 적잖은 성능 향상을 이룬 그래픽카드다. 파운더스 에디션이 1,603MHz(부스트 1,733MHz)로 작동하는데 비해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는 1,733MHz(부스트 1,873MHz)로 체감이 가능할 정도의 오버클럭을 이뤄냈다.

 

비디오 메모리 역시 오버클럭 된 10,010MHz로 작동하며 GDDR5 기반 8GB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8GB의 비디오 메모리는 4K 해상도에서도 충분한 그래픽 퀄리티를 유지할 만큼 고해상도 이미지 처리된 데이터를 담아내며, 풀 HD 해상도에서는 GPU의 높은 성능에 따른 빠른 처리를 지연 현상 없이 뿌려주어 든든하다.

 

 

▲ RGB는 기본, HOF 다운 냉각 시스템

 

최근 튜닝 PC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PC의 외형뿐 아니라 내부까지 신경 써야 하는 튜닝 PC에서도 그래픽카드는 디자인적으로 적잖은 부분을 차지한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는 90mm 트리플 팬을 갖춘 쿨러를 채택했다. 일반 냉각팬에 비해 좀 더 강력한 풍량으로 작동하며 2개의 히트싱크와 이를 가로지르는 5개의 히트파이프 조합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쿨러는 백색에 화려한 HOF 로고로 디자인되었으며, 기판부터 백 플레이트까지 통일된 색상은 튜닝 PC에 특화된 맞춤 디자인으로 손색없는 면모를 보인다. 여기에 측면 HOF 로고는 RGB 기능이 들어가 LED 튜닝을 염두에 둔 이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 총 5개의 출력 단자와 HOF의 기능인 하이퍼부스트 버튼을 갖췄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는 총 5개의 디지털 영상 출력 단자를 갖췄다. 3개의 DP를 비롯해 HDMI와 DVI-D를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동시에 최대 4개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출력 단자 옆에는 HOF 라인업에만 들어가는 하이퍼부스트 버튼이 있다. 하이퍼부스트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3개의 냉각팬이 최대 속도로 작동한다.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을 즐긴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이다.

 

 

강력한 성능, PC방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한다

 

▲ 다양한 PC를 접할 수 있는 DPG존

 

많은 PC방이 자신들만의 색을 입으려고 노력한다. 이는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고정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방편이다. 보통 PC 외적인 부분에서 차별화를 꾀하는 PC방이 대부분이지만, 오목교역 인근의 DPG존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바로 PC 그 자체로 웬만한 PC방이라면 시도하기 힘든 ‘다양화’를 이뤄냈다.

 

우선 이용자가 사용하는 PC를 총 12개의 고성능 제원으로 나눠 성능 그 자체를 체감할 수 있게 꾸며져 있다. 또 공간의 일정 부분을 신제품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체험 공간에는 게이밍 데스크톱부터 튜닝PC, 노트북, 각종 모니터와 주변기기 등을 이용자가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다. PC방 전체가 각종 브래드를 한데 모은 쇼룸이 되는 것이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과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 역시 DPG존의 갤럭시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용자 만족도 상위권의 갤럭시 갤럭스 그래픽카드 2종

 

갤럭시존은 갤럭시 갤럭스 그래픽카드가 주축으로 시스템이 이뤄져 있다. 갤럭시의 다양한 주력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꾸며졌다. 특히 갤럭시 갤럭스 그래픽카드 2종은 DPG존 개장 이후 약 5개월 이상 단 한 번의 문제도 없어 그 내구성을 지금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이 중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이 설치된 좌석의 이용자는 “주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데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배틀그라운드는 성능이 어느 정도 받쳐주지 않으면 즐기기 힘들다. 고성능 게이밍 PC로 즐길 수 있어 스트레스가 훨씬 덜했다”고 전했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로 꾸며진 좌석의 이용자는 “흰색의 거대한 그래픽카드가 눈에 들어와 관심을 가지고 보니 지포스 GTX 1080이었다. PC방에서 접하기 힘든 제품이기에 DPG존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성능은 역시 최고다.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풀옵션, 모니터 역시 144Hz를 지원해 뛰어난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신뢰도 높은 게이밍 그래픽카드를 찾는다면…

 

다른 PC 부품과는 다르게 그래픽카드는 시스템을 구성할 때 가장 큰 예산을 차지하지만 ‘소모품’이라는 인식도 가지고 있다. 성능에 민감한 게이머 중에는 2~3달마다 더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로 교체하는 이들도 있을 정도다. 그래픽카드 교체야말로 게임에서 가장 확실한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자주 교체하는 PC 애호가나 마니아층뿐 아니라 일반적인 게이머라면 시스템 전체 업그레이드 전 한 번쯤은 그래픽카드를 교체하기 마련이다.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높여 시스템 전체 실사용 수명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간단히 살펴본 갤럭시 갤럭스 게이밍 그래픽카드 2종은 이런 이들뿐 아니라 PC를 새로 구입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 업그레이드 혹은 PC 구매를 예정하고 있다면 두 가지 그래픽카드에 주목하자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60 EXOC D5 3GB G天命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칩셋을 채택한 가격 대 성능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그뿐만 아니라 갤럭시의 탄탄한 기술력과 팩토리 오버클럭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선사한다. 갤럭시 갤럭스 지포스 GTX1080 Hall Of Fame D5X 8GB는 게이머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선사하는 최상위급 게이밍 그래픽카드로 갤럭시의 고급형 라인업에 속하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PC방에서 내구성을 검증 받은 제품으로 가격은 이전에 비해 높아졌지만 지금 PC 구입을 염두에 둔 이들이라면 충분히 고려할 만한 그래픽카드가 될 것이다. 그래픽카드 구입을 고민하는 게이머에게 현명한 선택이 될 갤럭시 그래픽카드 브랜드 갤럭스의 두 제품에 주목하자.

 

 

기획, 편집 /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 박선중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