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파판14' 홍련의 해방자와 '아이마스' 신작 출시

/ 1


최근 게이머들이 스마트폰과 PC로 인터넷 방송을 일상으로 즐기면서 ‘보는 게임’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등 스트리밍 플랫폼이 다각화되고, 몇몇 스타급 스트리머는 연예인 이상의 인기를 자랑할 만큼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급격한 성장세를 맞으면서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불법 인터넷 방송의 폐해도 계속해서 지적되는 것도 사실. 이에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이 불법 인터넷 방송 퇴출을 위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을 17일 발의했습니다. 게임메카도 청불 게임이 BJ를 통해 여과없이 방송되는 것을 지적한 바가 있는데요, 과연 이번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지, 그리고 법이 얼마만큼 실효성을 거둘지 게임메카도 관심갖고 지켜보겠습니다.

이번 주 게임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파이널 판타지 14’ 신규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가 출시됩니다. 새로운 지역과 직업, 레이드와 던전까지 모두 기대되네요. 여기에 엉큼함으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한계돌파 캐슬팬처즈’ 한국어판, ‘아이돌 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한국어판 등이 출시됩니다.

신사력의 한계를 돌파한다, 한계돌파 캐슬판처즈 한국어판 발매 (12월 21일, PS4)


▲ '한계돌파 캐슬판처즈' 한국어판 티저 영상 (영상제공: CFK)

컴파일하트가 ‘신사력’을 폭발시켜 만드는 ‘한계돌파’ 시리즈 신작이 12월 21일 나옵니다. PS4로 출시되는 ‘한계돌파 캐슬판처즈’ 한국어판이 그 주인공입니다.

게임은 쿠데타로 인해 혼란에 빠진 나라를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 알렉스는 황녀를 숨겨주었다는 이유로 군대에게 쫓기게 되는데요, 어느 유적으로 도망치는 가운데 땅에서 솟아난 성과 계약을 맺게 됩니다. 그 대가로 다리 사이에 유적의 장치가 달라붙는 대참사를 겪게 됩니다. 이에 알렉스는 국가를 재건하고, 자신의 문제도 해결하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의 목표는 무려 여성의 속옷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턴제배틀로 진행됩니다. 함께 여행을 떠나는 미소녀 동료들은 전투원으로서도 믿음직합니다. 어떤 속옷을 입었느냐에 따라 근접 물리 공격이 특기인 비너스 스타일, 원거리 공격에 능한 거너 스타일, 마법을 구사하는 위치 스타일 등으로 나뉘죠. 알렉스가 고정되어버린 성을 강화하는 요소도 가득합니다. 이번 작에서도 엉큼하고 특이한 콘셉트로 시리즈 한계를 돌파할 기세네요.

꿈의 스테이지를 재현하라! 아이돌 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한국어판 발매 (12월 21일, PS4)


▲ '아이돌 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 한국어판 트레일러 (영상제공: BNEK)

[관련기사]

프로듀서가 되어 톱 아이돌을 육성하는 ‘아이돌 마스터’ 신작이 나옵니다. 지난 도쿄게임쇼 2017 현장에서 첫 공개된 ‘아이돌 마스터 스텔라 스테이지’가 그 주인공인데요, 특히 한국어판이 일본과 동시 발매되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번 작은 2016년 발매되는 ‘아이돌 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와는 다른 평행세계를 그립니다. 플레이어는 다시금 765프로덕션의 프로듀서가 되어 13명 아이돌을 정상의 위치로 이끌어야 합니다. 언제나 활발한 아마미 하루카, 노래를 부르기 위해 아이돌을 선택한 키사라기 치하야, 겁쟁이인 자신을 바꾸려 하는 하기와라 유키호 등 다양한 소녀들을 만나고, 그녀들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목표는 과거 계획만 세워졌던 전설의 라이브, '스텔라 스테이지'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육성하고자 하는 아이돌을 선택하고, 미니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영업이나 레슨, 그리고 리듬게임인 라이브를 성공시켜야 하죠. 다만, 너무 단조로웠던 플레이를 개선했습니다. 아이돌마다 스태미너가 생겨 때때로 휴식을 챙겨줘야 하죠. 팬들의 불만을 샀던 무작위 요소도 삭제됩니다. 여기에 라이벌 아이돌 '시카'가 등장하면서 색다른 이야기도 더해집니다. 프로듀서라면 놓칠 수 없는 타이틀이네요.

포탈건과 함께하는 다리 건설, 브릿지 컨스트럭터 포탈 발매 (12월 21일, PC)


▲ '브릿지 컨스트럭터 포탈' 트레일러 (영상출처: 헤드업게임즈 공식 유튜브)

다리를 건설하는 ‘브릿지 컨스트럭터’와 밸브의 ‘포탈’ 시리즈가 만났습니다. 12월 21일 발매되는 ‘브릿지 컨스트럭터 포탈’이 그 주인공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강을 건널 수 있는 다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제한된 재료를 활용해 튼튼한 다리를 짓고, 차량을 건너편으로 보내주는 것이 핵심이죠. 여기에 이번 작에서는 ‘포탈’의 기능을 대폭 추가해 특별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간과 공간을 잇는 포탈건을 사용해서 상식적으로는 갈 수 있는 지역으로 향하는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탈 2’에 등장하는 다양한 반발 젤, 스피드 젤 등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죠. 전작도 창의적인 다리를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이번 ‘브릿지 컨스트럭터 포탈’은 더욱 기대가 될 수 밖에 없네요.

쌍둥이 자매 연금술사의 이야기, 리디 & 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회화의 연금술사 발매 (12월 21일, PS4, PS비타, 닌텐도 스위치)


▲ '리디 & 스루의 아틀리에' 트레일러 (영상출처: 거스트 공식 유튜브)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산하 거스트 대표 RPG 시리즈 ‘아틀리에’ 신작이 나옵니다. ‘소피의 아틀리에’, ‘피리스의 아틀리에’를 잇는 ‘리디 & 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회화의 연금술사’입니다. 게임은 12월 21일 PS4와 PS비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한국어화 소식은 없네요.

게임은 리디와 스루, 쌍둥이 자매 연금술사가 보내는 일상을 그립니다. 자매 연금술사는 왕국 최고의 아틀리에를 만들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자매는 어떤 신비한 그림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림 속에는 본 적 없는 신기한 연금술 재료가 가득한 세계가 펼쳐져 있었죠. 자매는 그 세계에서 활약하며 점점 꿈에 다가가게 됩니다.

이번 작에서는 ‘아틀리에’ 시리즈 특유의 느긋한 일상과 함께, 그림 속 세계에서 벌어지는 비일상적인 이야기가 겹칩니다. 특히 전작들의 주인공인 소피와 피리스가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해, 어떤 만남이 될지 기대도 됩니다. 여기에 새로운 시스템이 더해지는데요, 공격과 서포트로 나눠 2인 1조로 전투하는 ‘콤비네이션 배틀’, 전투 중에 아이템을 즉석으로 조합하는 ‘배틀 믹스’가 추가되며 전투의 재미를 더합니다. ‘아틀리에’ 시리즈 최신작 다운 진화네요.

뺴앗긴 땅에 자유를, 파이널 판타지 14: 홍련의 해방자 국내 서비스 (12월 19일, PC)


▲ '파이널 판타지 14: 홍련의 해방자' 론칭 트레일러 (영상출처: '파이널 판타지 14'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드디어 ‘파이널 판타지 14’ 한국 서버에도 새로운 확장팩이 출시됩니다. 12월 19일, ‘파이널 판타지 14: 홍련의 해방자’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네요.

이번 확장팩의 주요 무대는 악의 세력 ‘갈레말 제국’에 압제를 받고 있는 도시 국가 ‘알라미고’입니다. 플레이어는 ‘알라미고’에 자유를 되찾아 주기 위해 에오르제아 동맹군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합니다. 동시에 동쪽에 있는 오사드 소대륙에서도 제국에 저항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행성 하이델린 전체를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외에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신규 직업 ‘적마도사’와 ‘사무라이’입니다. 새로 추가되는 만큼, 기존 직업과는 다른 독특한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신규 레이드와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도 도전 욕구를 자극합니다. 빛의 전사 여러분, 홍련의 땅 ‘알라미고’를 향해 떠나야겠네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14: 스톰블러드’는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의 두 번째 확장팩으로, 새로운 지역 ‘알라미고’에서의 모험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갈레말 제국’으로부터 ‘알라미고’를 탈환하기 위해 고군분...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