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피규어메카] 젤다의 전설, 아! 얘가 젤다군요?

/ 1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어떤 피규어를 보여드릴지 고민하는 ‘피규어 소개하는 남자’ Hawe 입니다. 지난 1일부터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 판매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기기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 대표 타이틀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역시 집중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 2018년 2월 국내 정식발매 예정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유튜브 공식 채널)

지난 3월 해외에서 발매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닌텐도 스위치 흥행을 이끈 타이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각에서는 역대 시리즈 중 단연 최고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죠. 실제로도 ‘2017 일본 게임 대상’,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더 게임 어워드’ 등을 평정하며 세간의 평가를 몸소 검증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내년 2월 1일 한국어화 발매될 예정이라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 ‘젤다의 전설’ 주인공인 ‘링크’, 많은 사람들이 ‘젤다’로 오해하고 있는 비운의 캐릭터이기도 하다 (출처: 닌텐도 ‘젤다의 전설’ 공식 홈페이지)

특히 이번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주인공 ‘링크’는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초록색 옷과 고깔모자가 아닌 하늘색 옷에 맨머리라는 독특한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그 이유는 앞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독자분들의 몫으로 남겨두도록 하고, 이번 ‘피규어메카’에서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링크’ 피규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메디컴토이의 리얼액션 히어로 시리즈 ‘젤다의 전설 :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방패와 검 또는 활과 화살 파츠로 변경할 수 있어 원하는 장비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 방패와 검 또는 활과 화살 파츠로 변경할 수 있어 원하는 장비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메디컴토이의 리얼액션 히어로즈 시리즈는 figma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한 피규어입니다. 구성품으로는 검과 방패, 활 등의 파츠가 구성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장비라도 역동적인 자세 연출로 다른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 같은 장비라도 역동적인 자세 연출로 다른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자세에 따라 같은 장비를 장착하더라도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액션 피규어의 특징이죠. 위 사진처럼 같은 활을 장착하더라도 여러 자세로 전혀 다른 피규어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내 소중한 피규어는 뒷태도 중요한 법! 허전할 수도 있는 뒷태를 장비장착을 통해 멋지게 바뀔 수 있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 내 소중한 피규어는 뒷태도 중요한 법! 허전할 수도 있는 뒷태를 장비장착을 통해 멋지게 바뀔 수 있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 후드망토를 통해 더 멋진 외형을 표현하는게 가능하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액션피규어의 묘미를 살려줄 멋진 파츠들이 함께 한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 액션피규어의 묘미를 살려줄 멋진 파츠들이 함께 한다 (사진출처: Medicomtoy 공식 홈페이지)

멋진 앞모습도 중요하지만 뒷태도 밋밋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파츠를 통해 연출한 여러분 고유의 구도로 링크를 원작보다 더 멋지게 만들어 봅시다.

메디컴토이의 리얼 액션 히어로즈시리즈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링크 피규어는 2017년 12월 중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29,800엔(세금별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피규어 크기는 300mm로 상당히 큰 편인지라 장식 시 존재감이 넘쳐납니다.

논스케일 피규어도 질수없다. 굿스마일컴퍼니 넨도로이드 시리즈의 ‘링크’






▲ 논스케일하면 빠질 수 없는 브랜드, 굿스마일컴퍼니의 넨도로이드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게임 인기에 힘입어, 넨도로이드 브랜드에서도 링크 피규어가 발매되었습니다. 넨도로이드의 특성답게 풍성한 조형파츠와 다양한 연출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귀여움’이 함께합니다.





DX에디션은 더욱 풍성한 파츠와 함께 말도 탈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DX에디션은 더욱 풍성한 파츠와 함께 말도 탈 수 있는 등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참고로 위 제품에는 ‘DX 에디션’이라는 버전이 존재합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말을 탈 수 있는 연출도 가능하며, 도끼나 헬멧 등 착용할 수 있는 장비도 대거 늘어납니다. 다양한 자세를 원하는 매니아라면 ‘DX 에디션’을 강력 추천합니다.

넨도로이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링크 통상판은 4,167엔(세금별도)이며 지난 7월발매되었습니다. ‘DX 에디션’은 파츠가 더 들어있는 만큼 통상판보다 가격이 좀 높은 5,370엔(세금별도)에 판매 중입니다.

닌텐도 하면 역시 아미보(amiibo)!

‘아미보’는 닌텐도에서 발매하는 게임과 연동 가능한 피규어입니다. 사실 피규어로써 가치만 따져보면 다른 전문 제작 업체 제품보다는 뒤쳐지는 면이 있지만, 비싸지 않은 가격과 게임데이터 저장 및 아미보를 이용한 게임 데이터 해금 특전, 무엇보다 닌텐도 공식 제품이라는 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군이기도 하죠. ‘젤다의 전설’ 또한 아미보 시리즈를 통해 그 동안 꾸준히 발매되었습니다.








▲ 아미보 시리즈는 피규어 뿐 아니라 게임연동으로 특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아미보 시리즈의 가격은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위에서 소개해 드린 ‘젤다의 전설’ 제품군은 전부 1,500엔(세금별도)로 동일합니다.

소개시켜 드리지 않으면 섭섭할 옛 '링크'

신작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 출연한 링크도 멋있지만, 아무래도 링크 하면 초록옷과 고깔모자라는 분들을 위해 과거 모습을 재현한 피규어들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에겐 너무 친숙한 그 모습 같이 살펴보시죠.







원더풀 하비 셀렉션의 1/7 스케일 피규어 링크.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에 나온 모습으로, 검과 방패를 든 모습이 비장하다. 가격은 14,630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원더풀 하비 셀렉션의 1/7 스케일 피규어 링크.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에 나온 모습으로, 검과 방패를 든 모습이 비장하다. 가격은 14,630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figma 링크,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2’에 나오는 모습이며, figma 액션피규어 답게 다양한 자세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4,630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figma 링크,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2’에 나오는 모습이며, figma 액션피규어 답게 다양한 자세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4,630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figma 링크,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에 등장하는 모습으로, 역시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5,093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figma 링크,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에 등장하는 모습으로, 역시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5,093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링크,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에 등장하며, 가면부속품 파츠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167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넨도로이드 링크,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에 등장하며, 가면부속품 파츠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167엔(세금별도)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아직 국내에 한국어화 발매가 되지 않은 타이틀이지만, 이미 해외 및 국내 마니아 유저층에서는 ‘최고의 젤다 게임’으로 칭송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인기를 반영이라도 한 듯, 신작 피규어화도 신속히 많이 이루어진 것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젤다의 전설’을 즐겨보지 못 한 유저라면, 지금이야말로 게임에 입문할 때입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인상깊었던 장면을 방 한켠에 장식해 봅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