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숲이 사막으로 바뀌었다! '포트나이트' 시즌 5 시작

/ 1

▲ '포트나이트' 시즌 5 트레일러 (영상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테마와 콘텐츠를 담은 시즌 5와 업그레이드된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5를 시작했다.

에픽게임즈는 매 시즌 새로운 테마를 공개하며 한층 다양해진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시즌 5의 시작을 알린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세상의 경계가 무너지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대형 로켓이 하늘로 발사돼 생긴 거대한 균열로 ‘포트나이트’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벌어지는 새로운 전투를 예고했다.

시즌 5의 테마에 맞춰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고 맵이 업데이트됐다. 눈에 띄는 주요 변화로 거대한 균열을 통해 현실 세계에서 넘어온 '산악 카트'가 추가됐다. '산악 카트'는 게임 내 최초의 탈것 아이템으로 등장했던 '쇼핑 카트'에 이어 최대 4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신규 이동 수단이다. 산악 카트는 드리프트를 하면 가속도가 생겨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운전 능력에 따라 한층 빠른 템포의 게임 전개가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 1인 이외의 탑승자들은 무기로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없던 팀플레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여기에 현실 세계에 있던 사막이 ‘포트나이트’ 맵에 등장했다. 기존 맵의 동남쪽에 위치한 울창한 숲이었던 ‘모이스티 마이어’ 지역이 통째로 사막 지역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새 시즌과 함께 한층 다양해진 혜택의 ‘배틀패스’ 시즌 5도 공개됐다. 2017년 12월 시즌 2를 시작으로 매 시즌 새로운 테마에 맞춰 선보이고 있는 시즌권 형태의 아이템인 ‘배틀패스’는 다양한 보상과 즐길 거리로 게임의 즐거움을 키우는 ‘포트나이트’ 대표 콘텐츠다.

이번 배틀패스 시즌 5 에서는 캐릭터 스킨, 글라이더 스킨, 곡괭이 스킨, 이모트 등 100가지 이상의 한정판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시즌 5에는 이전 시즌에 존재하지 않던 골프공, 농구공 등 장난감 아이템이 추가됐다. 장난감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으면 이번 시즌부터 ‘포트나이트’ 에 새롭게 추가된 골프, 농구 등 스포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매 시즌 공개하는 새로운 테마들이 ‘포트나이트’ 특유의 유쾌함을 배가시키며 전 세계적인 흥행몰이에 큰 원동력이 되어 왔다"며 "이번 시즌 5에서도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템을 선보였으니 더욱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시즌 5 및 배틀패스 시즌 5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게임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 '포트나이트' 시즌 5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