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내 게임 OST가 음원 사이트에? 게임X가수 콜라보 화제

Share on Google+
최근 '이카루스M' 관련 음원을 미니앨범에 넣어 발표한 마마무 (사진제공: 위메이드)
▲ 최근 '이카루스M' 관련 음원을 미니앨범에 넣어 발표한 마마무 (사진제공: 위메이드)

게임 홍보에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연예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게임의 인상을 좋게 만드는 이른바 ‘보이는’ 마케팅은 이미 대세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연예인의 이미지로 게임성을 덮는 ‘눈 가리고 아웅’식 마케팅이 아니냐는 비판도 함께 따라왔다.

이러한 ‘보이는’ 마케팅 홍수 속, 음원을 소재로 한 ‘들리는’ 광고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명 뮤지션과 협업을 통해 게임 OST나 주제가를 제작하고, 이를 적극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는 것이다. 과거에도 윤상이나 신해철, 이수영 등 일부 뮤지션들이 게임 음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적이 있긴 하지만, 최근에는 유튜브 등 음원 확산 통로가 다양해지고 해당 음악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는 등 이러한 음악들을 더욱 대중적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게임메카는 광고를 넘어 당당히 하나의 음원으로 인정받고 있는 2018년 화제의 게임X가수 콜라보 음악들을 모아 보았다.

이카루스M X 마마무


▲ 마마무가 부른 '이카루스M' 음원 '하늘하늘(청순)' (영상제공: 위메이드)

오는 7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위메이드의 야심작 ‘이카루스M’은 뛰어난 가창력과 훌륭한 음악성으로 주목받아온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와 콜라보레이션 신규 음원을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하늘하늘(청순)’으로 이름 붙여진 ‘마마무X이카루스M’ 음원은 ‘하늘’과 ‘펠로우’로 대표되는 '이카루스M'의 광활한 분위기를 마마무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얼핏 이별을 주제로 한 남녀 간 이야기 같지만, "하늘하늘 구름 한 점 없었던 날", "잠시 기대 우리 follow 어렵지 않아"와 같이 '이카루스M'을 연상시키는 가사들이 들어 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하늘을 향해 떠올라 구름 속 신전에서 춤을 추는 '마마무'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하늘하늘’ 음원은 16일 컴백한 마마무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에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총 6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늘하늘’은 타이틀곡 '너나해'를 비롯한 색깔 강한 곡 속에서도 존재감을 뽐낸다. 단발성 음원이 아닌 정식 앨범 수록곡이라는 점으로 게이머 뿐 아니라 팬들 사이에서도 널리 회자되고 있다.

에픽세븐 X 윤하


▲ 윤하가 부른 '에픽세븐' OST '데스퍼러트' (영상제공; 스마일게이트)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은 싱어송라이터 윤하와 손을 잡았다.

지난 3월 28일 공개된 윤하의 ‘에픽세븐’ OST ‘데스퍼러트(Desperate)’는 게임 세계관을 백분 반영한 웅장하면서도 슬픈 곡이다. ‘별에서 온 그대’, ‘뿌리깊은 나무’, ‘반짝반짝 빛나는’ 등 수많은 OST를 작업한 진명용 음악감독이 작곡 및 작사를 맡았으며, 서정적인 윤하 특유의 목소리가 더해져 특유의 감성을 자아낸다.

‘에픽세븐’ OST ‘데스퍼러트’는 음악 포털 사이트 ‘엠넷’에 배포됐으며, ‘에픽세븐’ 커뮤니티에서도 OST 전곡 무료 감상이 가능하다.

메이플블리츠X X 은토


▲ 은토가 부른 '메이플블리트X' OST '바람이 전해준 이야기' (영상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전략 게임 '메이플블리츠X' 역시 OST로 화제를 모았다. 주인공은 넥슨 게임 OST를 비롯해 다양한 가요를 작사 작곡하고 부른 싱어송라이터 '은토'다.

은토가 부른 '메이플블리츠X' OST '바람이 전해준 이야기'는 'NDC 2017'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2월 발표된 풀버전 뮤직비디오 영상은 체코 프라하에서 촬영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한다. 백미는 63인으로 구성된 현지 오케스트라로,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가벼운 분위기와 웅장한 음악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파트가 곡의 백미다. 해당 음원은 '네코드(NECORD) 뮤직'과 유튜브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벽람항로 X 이라온


▲ 이라온이 부른 '벽람항로' 테마곡 'Weigh Anchor' (영상제공: X.D.글로벌)

X.D.글로벌이 지난 3월 공개한 '벽람항로' 한국어 메인 테마곡 'Weigh Anchor' 역시 국내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해 화제를 모았다.

'Weigh Anchor'는 리듬게임 등 게임 음악 작곡가로 널리 알려진 M2U가 작곡을 맡았으며, 애니송 커버 뮤직 크리에이터로 널리 알려진 이라온의 청량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화제를 모았다. 참고로 M2U는 ‘소녀전선’ 주제곡 ‘Frontline’으로 X.D.글로벌과 한 차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 곡은 좋은 멜로디와 이라온의 가창력이 조화를 이루며 게임 홍보 뿐 아니라 이라온 본인에게도 대표곡이 될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류종화
게임메카에서 온라인게임 및 VR게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8
10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오버워치
  • 31 메이플스토리
  • 41 서든어택
  • 51 피파 온라인 4
  • 61 던전앤파이터
  • 7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8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 9 카트라이더
  • 103 블레이드앤소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