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부잣집 출신 갱 두목, 오버워치 신 영웅 '애쉬' PTR 서버에

/ 1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애쉬'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애쉬'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번 '블리즈컨 2018'에서 첫 공개 돼 큰 관심을 받았던 신규 영융 '애쉬'가 드디어 공개 테스트 서버에 등장했다.

블리자드는 6일, '오버워치' 29번째 영웅 '애쉬'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했다. 애쉬는 맥크리가 같이 활동했던 갱단의 두목이다.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부모의 방치로 나쁜 길을 걷게 되며 갱단을 설립하게 된 캐릭터다. 이번에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재회'에선 66번 국도를 건너는 열차를 공격하며 등장했으며, 부하들과 함께 '에코'를 되찾으려는 맥크리를 공격했으나 패배하게 된다.

▲ '애쉬' 배경 설정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애쉬는 공격군으로 중장거리에서 활약하는 '지정 사수' 영웅이다. 주무기인 '바이퍼'는 레버액션 소총으로 연사 모드와 정조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히트스캔 무기이며 연사모드와 정조준 모드에서 모두 거리별 피해량 감소가 있기 때문에 장거리에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줌 샷을 활용한 빠른 타격과 연사를 섞어서 중거리에서 적을 손쉽게 저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무기를 사용한다. '충격 샷건'의 경우 접근하는 상대를 밀쳐내거나 고지대를 점령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체력이 얼마 안남은 적을 근접에서 처리하는 데도 쓸 수 있다. 또 다른 스킬인 '다이너마이트'는 투척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터지며 적에게 폭발 대미지와 함께 화상 효과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날아가는 다이너마이트를 직접 사격해 원하는 위치에서 터뜨리는 것도 가능하다.

궁극기는 거대 옴닉 '밥'을 소환하는 B.O.B이다. 사용 시 정면에 있는 적으로 돌진해 상대방을 띄운 뒤 제자리에서 미니건을 발사하게 된다. 밥은 각종 힐이니 '나노 강화제'와 같은 버프 효과도 받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거나 시야에서 적이 사라지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된다. 화물을 저지하거나 거점을 점령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애쉬'는 6일부터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플레이해볼 수 있다. 정식 서버 적용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 '애쉬'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