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과 비게임 동시에 챙긴다, 에픽게임즈 신규 인력 채용

▲ 에픽게임즈 및 언리얼 엔진 로고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9일부터 언리얼 엔진 부분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언리얼 엔진에 대한 국내 수요가 증가하고 언리얼 엔진 개발자가 늘어남에 따라, 파트너사 및 개발자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엔터프라이즈(일반산업 분야) 사업개발 매니저,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 게임 분야 엔진 라이선싱 매니저/에반젤리스트,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아티스트, 아카데미 에반젤리스트, 서포트 엔지니어 등 7개 분야다.

게임 분야와 함께 건축 및 자동차, 영화, 제조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기업의 언리얼 엔진 사용이 늘어나며, 엔터프라이즈 사업개발 매니저와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테크니컬 아티스트와 같은 비게임 분야 신규 인력을 충원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엔터프라이즈 사업개발 매니저는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 사용 증대를 위해 본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저변 확대를 하는 업무를 맡는다. 전략적 사고와 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하며, 언리얼 엔진 사용 경험과 강연 등 연설 및 협상 경험자를 우대한다.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는 에픽게임즈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콘텐츠 제작 및 배포, 관리와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콘텐츠 공유, 트래픽 및 지표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작문에 능숙해야 하며, 3년 이상 콘텐츠 마케팅 또는 마케팅 매니저 경력이 있어야 한다.

라이선싱 매니저/에반젤리스트는 언리얼 엔진을 알리고, 전체 라이선스 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 접점 확대 및 관리 역할을 맡는다. 게임산업 및 기술, 특히 언리얼 엔진 또는 타 엔진에 대한 개발자 관점 지식이 풍부해야 하며, 무엇보다 게임 업계 개발자 및 관계자와 만남을 좋아하는 3~5년 차 이상 경력자를 뽑는다.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비게임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관리하고 사용 시 불편한 점이 없도록 에픽게임즈코리아 및 전세계 언리얼 엔진 엔터프라이즈 기술지원팀과 협력해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관련 컨퍼런스에서 언리얼 엔진의 강점을 알리고, 언리얼 엔진 라이브 데모를 진행한다. 5년 이상 3Ds Max, Maya, CAD 등의 3D 관련 툴 사용 경험이 있어야 하며, 콘솔이나 PC, 모바일 플랫폼에서 제품을 출시한 경험은 우대한다.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영화, FX, TV 방송, 자동차 분야, 건축 시각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와 협업한다. 5년 이상 3Ds Max, Maya, CAD 등의 3D 관련 툴 사용 경험이 있어야 하며, 언리얼 엔진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파트너가 겪을 수 있는 문제 파악 및 해결 능력을 갖춰야 한다.

교육 에반젤리스트는, 언리얼 엔진 교육 현장 내 저변 확대를 위해 대학 및 교육 기관을 방문하고, 교육 커뮤니티 행사와 학회 등에 참석해 언리얼 엔진을 알린다. 아울러, 게임 및 엔터프라이즈 분야 관련 학과와 교육 기관의 교육 과정에 언리얼 엔진을 반영토록 하는 역할을 맡는다. 높은 수준의 언리얼 엔진 이해도 및 교육 능력이 있어야 하며, 교육 기관에서 게임 개발 관련 교육 과정을 세팅하고 운영한 경험자를 우대한다.

서포트 엔지니어는 파트너사 및 잠재 파트너사에 기술 지원을 하고, 컨퍼런스에서 언리얼 엔진의 데모 및 강연 등을 진행하며,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관련 서포트 문서, 비디오, 샘플 등을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C++에 대한 지식, 언리얼 엔진 또는 다른 게임 엔진 사용 경험, 기술 지원 경험이 있어야 한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 코리아 설립 이래 지난 10년간 국내 게임 산업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일반산업에서 개발자들의 언리얼 엔진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원활한 파트너사 지원과 적극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대규모 인력 충원을 진행하게 됐다.”라면서, “언리얼 엔진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며, 언리얼 엔진과 에픽게임즈에 열정이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코리아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픽게임즈 리크루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