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전설을 마주하라!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게임플레이 공개

/ 1

▲ 다시 태어난 전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게임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공식유튜브)

뭇 게이머의 숙원이 이루어질 날도 멀지 않아 보인다. 지난 6월, E3를 뜨겁게 달군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스퀘어에닉스는 5일(미국 현지시간), 플레이스테이션 익스피리언스 2015 현장에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97년 PS1으로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7’은 스퀘어에닉스, 나아가 일본 게임계을 대표하는 명작 RPG다. 그간 전세계 수많은 게이머들이 ‘파이널 판타지 7’를 최신 그래픽으로 즐기고 싶다는 성원을 보내왔으며, 이에 부응해 드디어 지난 E3 2015에서 리메이크가 공식 확정됐다.

다만 스퀘어에닉스는 벌써 10년 가까이 ‘파이널 판타지 15’ 개발에 매진 중으로, 7편 리메이크가 언제 완성될지는 미지수인 상황이다. 그러나 이러한 우려를 의식하기라도 한 듯, 최초 발표로부터 반년 만에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총 2분 가량 진행되는 영상에선 초인병사 출신의 용병 ‘클라우드 스트라이프’가 게릴라들과 함께 ‘신라 컴퍼니’를 급습하는 게임 초반부를 보여준다.

금빛 머리칼을 휘날리며 대검을 휘두르는 ‘클라우드’와 오른손에 장착된 기관포를 난사하는 ‘바레트’는 원작의 이미지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최신 그래픽에 걸맞는 빼어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전투 시스템은 기존 턴제 방식으로 버리고, ‘파이널 판타지 15’와 ‘킹덤하츠’에서 보여준 리얼타임 공방을 기반으로 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원작 캐릭터 디자이너이자 이제는 스타 개발자로 발돋움한 노무라 테츠야가 진두지휘하며, 시나리오 또한 원작의 각본가 노지마 카즈시게가 다시 한번 힘을 합쳤다. 이외에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 꽃미남이 된 클라우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RPG 타이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중 가장 인기 높은 ‘파이널 판타지 7’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차세대 콘솔기기에 맞춘 그래픽으로 재구성됐다. 특히 기존...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