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팀 완미세계의 신작 '고수 온라인' 의 1차 CBT가 금일(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위버인터랙티브가 서비스하고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MMMORPG ‘고수 온라인’ 의 1차 CBT가 금일(24일)부터 오는 27일(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고수 온라인’ 의 중국(현지)서비스는 작년 9월 상용화를 시작해 동시 접속자 5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유저는 문파와 세가의 명예를 건 타인과의 경쟁을 통해 모든 강호의 추앙을 받는 진정한 고수(무림지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고수 온라인' 프로모션 영상
‘고수 온라인’ 의 세계관은 신족과 마족 그리고 항룡신검에 얽힌 사건을 배경으로 한다. 황룡신검은 천지만물을 풍요와 평화를 가져온 존재로, 인간계에 있음을 알게 된 신족과 마족이 서로 차지하기 위한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이에 어느 쪽에도 이용 당하길 원치 않던 항룡신검은 시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반룡의 거울을 만들어 자신의 존재를 6개의 조각으로 분열시켜 숨기게 된다. 유저는 이 같은 신족과 마족의 전쟁과 혼란을 바로 잡고 인간계를 구할 수 있는 항룡신검의 조각을 찾기 위한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
신족과 마족의 갈등과 항룡신검에 얽힌 이야기
2D 줌아웃 기능과 하드코어 PVP
‘고수 온라인’ 은 2D와 3D의 장점을 혼합해 고 퀄리티의 그래픽과 최적화된 게임 사양을 지향한 하이브리드 MMORPG다. 특히 마우스 휠로 간편하게 줌인 아웃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여타 2D 게임의 답답한 시야 문제를 커버함과 동시에 상황에 따른 전략적인 맵사용도 가능하도록 했다.
▲
줌 아웃 기능으로 여타 2D 게임의 답답한 시야 문제도 해결!
또한, 캐릭터가 30레벨을 달성하면 하드코어 PVP를 즐길 수 있다. 하드코어 PVP는 패자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별도로 속성 포인트를 제공해 높고 낮음에 따라 뺏고 빼앗길 확률이 결정되도록 했다. 속성 포인트(선악도)는 PK 시도 혹은 승리 시 조금씩 차감되며, PK에서 패할 경우 보유한 아이템을 잃을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반대로 승리한 유저는 아이템을 획득(빼앗을)할 확률이 높아진다.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3대 문파와 6대 직업
‘고수 온라인’ 은 캐릭터가 10레벨 달성 후 천문파와 독산파 그리고 곤륜파 등 총 3개의 문파를 결정하고, 각기 다른 총 6개의 직업 중 한가지로 전직할 수 있다. 먼저 천문파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직업은 창이 주무기인 호위와 활이 주무기인 철우다. 호위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지닌 근접전의 스페셜리스트로, 여타 MMORPG의 전사와 기사와 비슷해 빠른 초반 육성이 가능하다. 철우는 다양한 보조 기술을 보유한 궁사로, 원거리 공격에 필요한 거리조절과 낮은 체력을 커버할 수 있는 유저의 컨트롤 실력이 요구되어 난이도가 다소 높은 직업이다.
▲
근접전의 스페셜리스트, 호위
▲
원거리 속사, 철우
독산파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직업은 비수가 주무기인 월은과 깃발이 주무기인 흑진이다. 먼저 월은은 은신과 생존 기술이 특화된 암살자로, 크리티컬 기술에서 느낄 수 있는 강력한 한방의 묘미가 살아있다. 흑진은 적군의 능력을 약화시키고, 아군은 강화시키는 보조 타입의 스킬을 보유해 파티에서 가장 선호하는 직업이다.
▲
크리티컬 종결자, 월은
▲
파티가 선호하는 흑진
곤륜파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직업은 가야금이 주무기인 마령과 금(거문고)이 주무기인 선령이다. 마령은 피해를 흡수하거나 감소시키는 보조스킬과 다양한 범위 공격이 가능한 내공 특화 타입이다. 선령은 회복 스킬과 능력치 향상에 특화된 치유 타입으로, 상대의 방어력 약화나 추가적인 내공 피해를 입히는 등 보조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
강력한 범위 공격의 마령
▲
다양한 회복스킬을 보유한 선령
길드 이상의 효과, 가족 시스템과 서버 최강을 가리는 군영패왕
토너먼트
‘고수 온라인’ 은 독특한 커뮤니티 방식의 가족(길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가족 시스템은 가입한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한 협동임무와 건물 구축, 대표 영물 육성 등의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용 스킬 습득도 가능하다. 특히 영물 육성은 일종의 수호신 기능으로, 조련 방식에 따라 기본 스킬 외 공격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추가 경험치 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가족쟁탈전을 통해 영물을 공격 혹은 방어할 수 있는 대규모 전투도 가능하다.
▲
가족의 특징에 맞는 영물 육성
여기에 서버 최고의 군영패왕을 선발하는 대규모 서바이벌 토너먼트도 참여할 수 있다. 군영패왕은 토너먼트에 참여해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승자에게 제공되는 타이틀로, 특히 참여한 모든 유저가 같은 외모에 캐릭터(직업)로 변경되도록 밸런스를 맞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번외 토너먼트로 최고의 미녀를 가리는 꽃미녀 경선 시스템도 제공할 예정이다.
▲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야만 얻을 수 있는 군영패왕(타이틀)
▲
무협하면 역시 수련!
▲
다양한 임무를 클리어해 진정한 고수로 거듭나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