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8 대 8 길드전 벌인다, 로스트아크 '실마엘 전장' 오픈

/ 4
'로스트아크'에 새롭게 오픈한 '실마엘 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에 새롭게 오픈한 '실마엘 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13일, 신규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을 오픈했다.

실마엘 전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간 경쟁 콘텐츠다. 각 대륙별 대도시를 통해 입장 가능한 실마엘 전장에서 특정 거점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실시간 PvP 대결로 승부를 겨루는 ‘길드 대전’과 강력한 몬스터를 누가 더 빠르게 처치하는지 겨루는 ‘토벌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길드 대전’은 8 대 8 실시간 대전을 통해 상대 길드원을 처치하거나 전장에 배치된 ‘실마엘’을 확보해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PvP 콘텐츠다. 전장의 타입에 따라 ‘쟁탈전’, ‘방어전’, ‘섬멸전’의 3가지 형태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장 곳곳의 버프를 잘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토벌전’은 강력한 몬스터 ‘실마엘 탐식자’를 제한 시간 내에 길드원들이 협력하여 토벌하는 PvE 콘텐츠로, 토벌에 소요된 시간에 따라 순위가 산정된다. 거점 별로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맞춤형 공략법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거점 점령에 성공한 길드는 점령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 다양한 부가 효과가 부여되는 ‘실마엘 거점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 순위에 따른 순위 보상과 참가 여부에 따른 참가 보상도 제공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2월 13일부터 3월 20일까지 실마엘 전장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칭호를 지급하고, 참여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로스트아크 굿즈와 최신형 그래픽 카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시작되는 영광, 실마엘 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첫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에 이어 길드간 경쟁 콘텐츠인 ‘실마엘 전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는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길드 컨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로스트아크가 함께 했을 때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2019년 12월 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소개
'로스크아크'는 쿼터뷰 방식을 채택한 MMORPG로, 논타겟팅 핵앤슬래쉬 액션이 핵심이다. 다양한 카메라 시점과 높낮이에 차이를 둔 입체적인 맵을 제공해, 여타 쿼터뷰 방식 게임에서 느껴지는 정적인 느낌을 상쇄했...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