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프리코네R'로 승승장구하는 카카오게임즈, 총알 더 남았다

/ 4
최근 구글 매출 4위까지 오른 '프린세스 커넥트'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최근 구글 매출 4위까지 오른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최근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2019년 상반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필두로, 글로벌 무대에서 흥행력이 입증된 대형 IP를 활용한 게임들과 ‘미소녀’, ‘오락실’, ‘퍼즐’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잘 살린 게임이 다수 포함돼 있다.

먼저 모바일 부문에서는 지난 3월 28일 출시한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가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발빠른 업데이트로 호평을 받으며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게임 급상승 1위, 최고 매출 순위 4위(4월 10일 기준)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위(4월 8일 기준) 등 양대 마켓 상위권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상반기 출시를 준비 중인 '프렌즈타운'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상반기 출시를 준비 중인 '프렌즈타운'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어 ‘카카오프렌즈’ IP 게임 중 최초로 사전 예약자 230만 명을 달성한 모바일 퍼즐 ‘프렌즈타운’이 상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퍼즐 플레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간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총 8종의 캐릭터 별로 특화된 장식 시스템과 참신한 꾸미기 퀘스트를 통해 기존의 퍼즐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한다.

오락실 액션을 모바일로 옮긴 '콘트라 리턴즈'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오락실 액션을 모바일로 옮긴 '콘트라 리턴즈'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또, 정통 오락실 액션 게임의 맥을 잇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가 상반기 출시를 예고하며 한때 동네 오락실을 주름잡던 게임 고수들의 기대감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콘트라: 리턴즈’는 화려한 총기 액션과 짜릿한 손맛을 제대로 경험 시켜주는 횡스크롤 방식의 모바일 액션 아케이드 게임으로, 원작 캐릭터와 액션, 스테이지와 보스, BGM 등을 그대로 재현해 게이머들의 추억 속 ‘콘트라’를 모바일로 소환한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테라 클래식'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출시를 앞두고 있는 '테라 클래식'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와 함께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도 출격을 앞두고 있다. ‘테라 클래식’은 글로벌 대표 온라인 게임 ‘테라’ IP를 활용, 광활하고 웅장한 오픈 월드맵과 시나리오를 연계한 다채로운 퀘스트를 비롯해 오직 ‘테라’에서만 경험할 수 잇는 진일보한 게임성을 자랑한다. 특히,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과 끈끈한 유대 관계가 강점인 ‘협력 플레이’를 극대화 했다는 점에서 국내 MMORPG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디아블로 2'를 연상시키는 '패스 오브 엑자일'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디아블로 2'를 연상시키는 '패스 오브 엑자일'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PC 온라인 부문에서는 글로벌 대작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을 오는 6월 선보인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2018년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은 게이머들이 찾은 탑 10게임에 선정된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

현재 이 게임은 총 8개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되고 있으며, 핵 앤 슬래시 전투 기반의 본능적인 타격감과 액션을 바탕으로 무한대에 달하는 캐릭터 능력 조합과 현존 액션RPG 최대 규모 게임 콘텐츠 그리고 오랜 시간 다듬어 온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 외에도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등 다양한 장르의 퍼블리싱 신작과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신작 ‘디즈니 프렌즈 탁구’를 비롯,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A:IR)’의 북미유럽 및 국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이머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춰 유명 IP와 독특한 소재 등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수준 높은 게임성은 물론 차별화 된 재미로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 2013년 10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게임소개
'패스 오브 엑자일'은 뉴질랜드 인디 게임 개발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APG다. 7개의 직업에 1300개가 넘는 스킬 노드가 있어 자유로운 캐릭터 빌드 개발이 가능하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