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무려 공식, 잔디깎이 기계에서 '둠' 돌린다

/ 4
▲ 로봇 잔디깎이 '허스크바나 오토모워 NERA'에서 둠을 플레이하는 모습 (사진출처: 허스크바나 공식 홈페이지)

현존하는 모든 기계에서 플레이 가능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비공식 이식이 넘쳐나는 '둠'에 새로운 기록이 생겼다. 한 잔디깎이 기계 제조사가 공식 업데이트를 통해 기계에서 둠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스웨덴 야외장비 제조사 허스크바나(Husqvarna)는 23일, 이드 소프트웨어와 협업해 '둠'을 자사 제품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상 기계는 로봇 잔디깎이인 '허스크바나 오토모워 NERA(Husqvarna Automower NERA)'이며, 오는 4월 9일(현지 기준) 전용 앱인 '허스크마타 오토모워 커넥트' 앱을 통해 둠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계 보유자는 4월 9일부터 8월 26일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시작 시점부터 9월 9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플레이는 로봇 잔디깎이에 장착된 디스플레이와 컨트롤 버튼을 통해 할 수 있다. 좌우로 돌리는 컨트롤 노브를 돌리면 좌우로 이동하며, 스타트 버튼으로 전진할 수 있다. 발사는 컨트롤 노브를 누르면 된다. 허스크바나는 둠 업데이트에 대해 작년 11월에 열린 드림핵 윈터 2023에서 로봇 잔디깎이를 활용한 둠 토너먼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일반 제품에서 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 허스크바나 오토모워 NERA 둠 플레이 소개 영상 (영상출처: 허스크바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협업에 대해 이드 소프트웨어 마티 스트래튼(Marty Stratton) 스튜디오 디렉터는 "둠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장치는 놀라울 정도로 많다. 이제 그 목록에 로봇 잔디깎이도 추가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드 소프트웨어 원작 개발팀은 역대 최고의 개발자라 할 수 있다. 1993년에 그들이 만든 게임은 세계 최고 수준이었고, 오늘날 최고의 게임 다수에 대한 표준을 제시했다. 허스크바나 엔지니어들의 개척정신과 둠 개발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다만 둠 업데이트는 유럽, 호주, 남아프리카 등에만 제공되며, 한국은 서비스 대상 국가에서 제외되어 있다.

이전에도 둠은 이색적인 비공식 이식으로 유명세에 올랐다. 애플워치, ATM, 교통가드 단말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일반적인 가전제품 외에도 임신 테스트기, 마법소녀 장난감 등 게임과 거리가 먼 제품, 심지어 메모장이나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 등 게임 및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도 플레이 가능했다. 최근에는 장내 박테리아를 1비트 픽셀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박테리아에서 둠을 구현하는 것을 공개하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둠 이터널 2020년 3월 2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액션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둠’ 시리즈는 강도 높은 전투와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둠: 이터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공개된 영상으로는 다양한 악마들과 여전히 건재한 ‘둠 슬레이어’가 등장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