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메이플 20주년 메달 수익금, 환아 지원에 기부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8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전달식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작년에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발행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중 1억 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이하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한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작년 8월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제작한 최초의 게임을 모티브로 한 메달로, 금메달 500개, 은메달 5,000개를 만들어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Hmall, 더현대닷컴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됐다. 

넥슨과 한국조폐공사는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중 1억 원을 소아 환자와 가족들을 후원하기 위해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전달했다.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넥슨과 넥슨재단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해 지난해 11월 개원한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다.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부금은 센터 내 환아 및 가족들의 휴식과 놀이치료를 위해 마련된 다목적 프로그램실(총 2개) 운영 지원에 쓰인다. 이 공간은 메이플스토리 후원을 기념해 ‘단풍잎 꿈터’로 지어졌다.

한국조폐공사 성창훈 사장은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사업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을 의미 있는 곳에 후원하게 되어 뜻깊다“며 “어린이들의 삶에 희망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김창섭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 디렉터는 “용사님(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의 따뜻한 성원 덕분에 소아 환자와 가족분들이 센터 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용사님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폭 넓은 후원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메이플스토리 2003년 4월 2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젯스튜디오
게임소개
'메이플스토리'는 귀여운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개발된 횡스크롤 MMORPG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판타지 뿐 아니라 현대, SF 등 다양한 세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세계관을 채택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에서 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