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홀릭 온라인, 일본 유저들에게 긍정적 반응 얻어

엠게임이 서비스 중인 MMORPG ‘홀릭 온라인(http://holic.mgame.com)’이 일본 유저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홀릭’은 지난 7월 엠게임 일본 현지 법인 엠게임 재팬과 자레코와 일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루나티아’라는 일본 현지 타이틀로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11월 25일 3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끝으로 일본에서의 세 차례의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성공리에 종료했다.

‘홀릭’의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는 뛰어난 그래픽 배경과 다양한 코스튬으로 자신의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일본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일본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현지화 작업과 세심한 운영 부분이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홀릭은 ‘2CH(투채널)’ 과 ‘MMO INFO’ 등 일본의 유력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 부문 순위 랭킹 1위를 선점하고, 게시물이 4만 3천 여 개를 웃도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레코의 장만영 본부장은 “홀릭의 캐릭터 코스튬 등 다양한 시스템들이 일본 유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일본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충분한 현지화 작업을 통한 점이 호평을 받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홀릭’은 일본에서 12월 중 오픈베타테스트에 돌입할 예정이며, 일본에 이어 중국, 대만 등에서 성공적인 해외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홀릭은 등장캐릭터들의 사명감, 갈등, 잃어버린 기억들을 주요컨셉으로 한 MMORPG다. 현재 내가 보고있는 것들이 과거 언젠가 봤었던 것 같은 기억, 그것들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게임이다. 시스템적으로는 대체로...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