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NHN엔터 '토스트', 스카이피플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1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
▲ NHN엔터테인먼트와 스카이피플 협약식 현장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15, 모바일 게임 개발사스카이피플과 블록체인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스타2018이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와 스카이피플 박경재 대표를 비롯,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토스트의 인프라 운용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스카이피플이 추진하고 있는 자체 개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와 암호화폐 트론의 슈퍼대표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자체 글로벌 서비스도 토스트 인프라 및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파이널 블레이드 2017년 출시 이후, 한국과 대만 등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토스트는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이 결집된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인프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번 스카이피플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