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유튜브 크리에이터 '흑운장' 이성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성은 현재 구독자 32만 명을 보유한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스타크래프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자극적인 콘텐츠를 지양하며 '선비 방송', '클린 방송'을 추구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성은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의 아이들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어떻게 아이들을 도울 수 있을지 고민 끝에 아이들의 생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황명화 후원개발2부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차단을 위해 지역 내의 이동이 제한되거나 휴업, 폐업 등으로 일 할 곳이 없어 생계 위기에 처한 저소득가정이 늘고 있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게임 크리에이터 흑운장의 후원에 감사하다. 보내주신 기부금은 대구경북지역 조부모가정 및 기타 위기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생계지원에 사용될 것이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부산, 영남, 기타 지역 만 18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는 저소득가정, 조부모가정 및 기타 위기가정 생계 곤란을 해소하기 위해 식료품, 생필품,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로나19 위기가정 후원은 세이브더칠드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드디어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 DP 리메이크 루머 솔솔
- 올해 초, 글로벌과 분리 운영되는 중국 전용 스팀 열린다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 린·나데시코와 불멍을, 유루캠 VR 게임 3월과 4월 출시
- 서브컬처 마니아 게이머들에게 축복과도 같은 2021년
- [이구동성] 사펑 떠난 팬들이 GTA로 몰렸다
- PC방, 영업제한 개선책 없으면 21일 심야 영업 재개한다
- 극사실적이어서 더 무서운, 닌자시어리 공포 신작 '마라'
- 대표 사과까지 간 페그오 사태, 2월에 간담회 연다
- 로스트아크 OST로 태교한 엄마에게 손편지가 배달됐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피파 온라인 4
-
3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41
오버워치
-
51
서든어택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1
로스트아크
-
91
던전앤파이터
-
102
발로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