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던져도 안 날아간다, 밸브 새 VR 컨트롤러 특허 승인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8,6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4,66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밸브가 제작 중인 VR 컨트롤러 이미지 (사진출처: 미국 특허상표청 공식 홈페이지)

밸브가 새로운 VR 컨트롤러를 개발 중이다. 관련 특허가 공개되며 밸브에서 신형 VR 기기를 준비 중이라는 루머에도 힘이 실리고 있다.

미국 특허상표청(이하 USPTO)은 지난 22일, 밸브의 신형 VR 컨트롤러에 대한 특허를 승인했다. 정식 명칭은 적응형 핸드 스트랩이 장착된 전자 컨트롤러다. 손 모양에 맞춰서 조정이 가능한 스트랩이 장착돼 있어 컨트롤러를 던지거나 물건을 떨어뜨리는 모션을 취해도 기기가 날아가지 않는다. 

제출 자료에 제시된 그림을 보면 외형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밸브 인덱스용 핸드 컨트롤러와 비슷하다. 하지만, 손등을 감싸는 스트랩 부분을 조정할 수 있고, 접히는 구조로 설계되어 보다 단단하게 손에 기기를 고정시켜준다. 상단에는 메타 퀘스트 컨트롤러와 비슷한 링이 존재해 핸드 트래킹을 도와준다. 아울러 스트랩 덕분에 손가락 위치도 한 곳에 고정되어 이를 통해 손가락 개별 추적도 가능하다. 

한편, 밸브는 지난 6월 USPTO로부터 VR 헤드마운트 디바이스 특허를 승인받은 바 있다. 해당 기기는 별도 연결이 필요 없는 독립형 기기다. 밸브가 신형 VR 헤드셋을 준비 중이라면, 이번에 특허가 승인된 컨트롤러가 여기에 도입될 가능성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