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킥스타터에서 목표 후원 금액의 1,939%를 초과 달성한 게임 오구와 비밀의 숲이 24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됐다.
오구와 비밀의 숲은 2D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모험을 좋아하는 ‘아기 오구’가 되어 게임 속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비밀의 숲에 등장한 몬스터와 맞서 싸워 비밀의 숲의 평화를 되찾아야 한다.
게임의 주된 플레이 요소는 탐험과 퍼즐, 그리고 전투다. 게임은 200개가 넘는 지역을 가지고 있고 그곳에서 다양한 친구 캐릭터들을 만나고 탐험할 수 있으며, 막힌 구역을 친구의 도움을 통해 개방할 수도 있다. 퍼즐은 한 붓 그리기나 색 맞추기 등의 익숙한 퍼즐에서부터, 게임 만의 독특한 컨셉을 가진 여러 퍼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게임을 한층 다채롭게 만든다.
또한 오구와 비밀의 숲에는 다양한 적들과 보스가 등장한다. 적과 보스는 숲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쓰레기와 곤충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보스전의 액션이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데 보스마다 서로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패턴을 회피하고 공격해서 적의 체력을 깎는 것이 주요 전투 방식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귀여운 캐릭터 오구의 외형에 걸맞은 수집요소가 등장하며, 게임에 재미를 더 해줄 미니게임도 준비돼 있다. 수집요소는 머리에 쓰는 모자들로 게임 진행 중에 획득할 수 있으며, 캐릭터 오구의 생김새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다. 미니게임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낚시로 물고기를 낚거나, 거대한 로봇을 타고 벌이는 격투게임 등이 있다.
개발사 문랩스튜디오는 오구의 IP로 콘텐츠를 만들며, 싱크홀스튜디오는 전략 게임을 주로 개발한다. 두 스튜디오의 대표는 “우리가 평소에 하지 않는 게임을 만드는 것은 지양하자”라는 포부와 함께 오구와 비밀의 숲을 단순히 오구라는 캐릭터 IP를 위한 게임이 아닌,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 되도록 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구와 비밀의 숲은 PC(스팀)와 모바일로 2023년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추가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을 항상 사랑하겠습니다skyanz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파라와 바티스트도 성소수자, 오버워치 2 단편 소설 공개
- 시각장애인도 플레이 가능, 미로 탈출 게임 스팀에 나온다
- 언리얼 5로 만든 극사실적 대자연, 사운드 오브 네이처 공개
- 철권 8 베타테스트 곧? 스팀 페이지 잠시 공개
- "주요 게임 인기도 높지 않아" 공정위 MS-액블 인수 승인
- 스팀 출시된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대체로 부정적' 이유는?
- 하늘섬 생존 게임 ‘솔라펑크’ 킥스타터 목표액 하루 만에 달성
- 우주정거장의 잔혹한 비밀 밝히는 픽셀 어드벤처 신작 공개
- [매장탐방] "왕눈 주세요!" 닌텐도 매장 예상보다 더 북적
- "훌륭한 입문작" 스트리트 파이터 6 메타크리틱 93점 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