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파이널 판타지 15 공략] 챕터 3: 펼쳐지는 세계 3편

/ 1


’임프’를 모두 처치하고 진행하다 보면, 다시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나온다. 일단 영상처럼, 최대한 오른쪽으로 붙어서 떨어지도록 하자. 이렇게 내려가면 숨겨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근처에서 아이템을 습득한 뒤에, 조금 뒤편으로 이동하면 아래로 기어들어갈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여기에는 ‘스로닌’이라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상당히 강력하다. 공격 타이밍 잡기가 어려우니, 가드가 힘들면 곧바로 ‘시프트 브레이크’로 피하자. ‘스로닌’을 처치했으면, 길 끝에 있는 숨겨진 아이템을 습득한 다음, 다시 떨어진 곳으로 돌아와 목표 지점으로 향하자.


▲ 어디에나 아이템이 숨겨져 있다!



아래로 기어들어갈 수 있을만한 장소는 모두 들어가보자.



목표 지점 직전의 넓은 장소에 도착하면, 새로운 몬스터 ‘아르케니’가 나타난다. 번개 공격을 자주 사용하지만 반격만 잘하면 손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정면의 ‘아이스 엘리먼트’를 수집할 수 있는 장소를 지나면 좁은 길이 나오는데, 이 길 뒤로 가면 곧바로 목표 지점까지 갈 수 있다. 하지만 일단은 던전 내에 남은 몬스터를 처치한 뒤 아이템과 경험치를 챙기도록 하자.



다시 아래로 내려가면 아까 만난 ‘아르케니’ 무리가 나타난다. 이들을 처치하면 맵 구석에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얻은 다음, 떨어진 장소에서 1층만 올라가면 ‘임프’들이 나타나는 장소를 발견할 수 있다.



‘임프’를 모두 쓰러뜨린 다음, 뒤에 보이는 강화 재료를 챙기자. 이후, 아까 목표 지점 방향으로 이동하면 이번 던전의 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 ‘마인드 플레어’는 제대로 막지 않으면 생명력을 흡수하는 공격을 펼친다. 완전히 피하거나, 가드 후 반격으로 대미지를 꾸준히 입혀야 한다. 체력을 절반까지 깎으면, 한 마리가 더 나타나니 조심하자.





‘마인드 플레어’를 쓰러뜨리고 뒤에 보이는 묘소에서 새로운 ‘팬텀 소드’를 얻으면, 새로운 기술인 ‘팬텀 소드 소환’이 개방된다. 전투 중 쌓이는 ‘팬텀 게이지’를 모두 모은 상태에서, L1과 R1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여태까지 모은 ‘팬텀 소드’가 한번에 나와서 적을 난타한다. 많은 대미지를 한번에 넣을 수 있는 일종의 ‘궁극기’라고 보면 된다. 나중에 ‘어빌리티 탭’에서 강화도 할 수 있으니, 알아두자.



묘소에서 나온 다음, 입구로 말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이전 던전에서도 발견한 정체불명의 던전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입구를 발견한 다음, 다시 ‘레스탈룸’으로 돌아가자.



처음에 머물렀던 호텔로 돌아가면 된다.



숨겨진 묘소에 대한 정보를 준 노인 옆에 있는 ‘아이리스’에게 말을 걸면, 다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컷신이 모두 끝나면, 차가 주차된 ‘전망 공원’으로 향하자.



공원 근처 탁자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여성에게 다가가면, 새로운 레시피를 얻을 수 있다. 잠시 들러서 챙기도록 하자.



퀘스트 지역에 도착하면, 챕터 2에서 만난 정체불명의 남자 ‘아딘’과 만나게 된다. ‘아딘’은 주인공 일행을 ‘거신’이 있는 장소로 안내하겠다고 제안한다. 대화를 마친 후 ‘아딘’과 함께 차가 주차된 장소로 가자.



도착한 다음 ‘아딘’과 함께 다음 지역으로 떠나는 걸 선택하면 챕터 3이 끝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