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정통 무협 온라인 게임 (천상비)

/ 1
정통무협 온라인 그래픽머드게임 ‘천상비’
최근 국내온라인게임의 활성화에 힘입어 다수의 무협 및 판타지 장르의 온라인게임이 출시 및 서비스되고 있다. 그 가운데 천상비는 여러 무협온라인 게임중에서 정통무협게임임을 표명하고 나섰다.
천상비는 단순히 기존의 온라인 그래픽머드 게임의 장르 중 무협이라는 장르를 택한 것이 아니라 무협이라는 장르를 온라인 그래픽 머드 게임으로 완벽히 소화해 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천상비는 무협의 기본적인 구도로써의 ‘정과 사’라는 구도와 레벨 업 및 스킬 업이라는 일반적인 게임진행 방식을 뛰어넘는 천상비만의 독특한 게임상의 철학과 기획으로 이루어진 게임이다.
천상비의 기본적인 특징은 기존의 온라인 게임들이 주로 채택하고 있는 레벨업 이후 스킬을 올리는 방식인 D&D룰이 아닌 명성과 각 능력치가 따로 상승하는 천상비만의 RTG (Real Time Growth) 시스템을 개발, 게임에 적용함으로써 사용자는 스킬을 올리기위해 레벨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즐기면서 각 능력치가 각각 분리돼 상승하게 되어있어 무한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시스템 안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사이버상의 분신인 캐릭터를 본인이 의도하는 방향으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무한한 자유도를 부여받게 된다. 여기에 무협만의 특징인 무공 시스템까지 덧붙여져 사용자들은 천상비안에서 단순한 온라인게임의 사용자가 아닌 정통무협의 주인공으로 거듭 태어나게 되는 것이다.

천상비안에서는 어떠한 것들을 할 수 있는가?
천상비는 여러가지 새로운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새로운 것은 온라인게임이 아닌 패키지RPG게임에서도 소화해내기 힘든 60여개의 퀘스트로 이루어진 탄탄한 시나리오 구성이다. 천상비는 소설이나 애니메이션을 게임화한 게임이 아니라 게임을 위한 시나리오를 만들고 이를 지난 3년간 텍스트머드게임인 ‘무림크래프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직접 검증을 받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천상비 사용자들은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퀘스트를 시작으로 하나 하나의 퀘스트를 경험해 나가면서 무림에서의 ‘정과 사’, 무림인으로서의 고뇌 등을 경험하게 되며 최종적인 퀘스트를 완수하게 될 때쯤이면 치열했던 정과사의 구분의 무상함과 그 동안 목숨과도 같았던 부모의 원수에 대한 복수심의 덧없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퀘스트를 통한 경험 외에 별도로 사용자들은 게임안에서 그들만의 방파를 만들 수 있으며 방파를 통해 방파간의 전쟁만이 목적이 아닌 그들만의 방파를 발전시키고 방파라는 커뮤니티안에서 그들만의 동지애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방파를 개발하기위한 재료를 구하기 위해 방파원들끼리 여행을 떠나기도 하며, 애써 구한 재료를 NPC들과 재료를 탈취하기 위한 악의적인(?) 사용자들에게서 지켜내기위해 수없이 전투를 치루기도 한다면 단순한 방파원이 아닌 피로써 맹세한 의형제 같은 방파원들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해탈의 경지에 이른 선인이?
천상비의 또 다른 특징 중의 하나는 별도의 직업이 없다는 것이다. 천상비는 처음 시작시 남과 여, 정파와 사파, 검도창조 네가지의 무기종류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를 만들게 된다. 물론 검도창조의 선택에 따라 캐릭터의 모습도 다르다. 그리고 캐릭터를 키워나감에 따라 5단계의 모습의 변화를 거치게 된다. 따라서 게임상에는 각각 다른 80가지의 캐릭터가 존재하게 된다. 게다가 천상비 고유의 시스템인 RTG 시스템에 따라 사용자 취향에 의해 캐릭터를 키우게 된다면 게임상에 흡사 일상생활을 베껴다 놓은 듯한 다양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을 꿈꿔볼 수 도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부풀어 오르지 않는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만든 사용자는 게임의 출발지인 낙양성에서 NPC들과 대면도 하고, 앞으로 풀어나가게 될 출생의 비밀의 단서도 얻기도 하며, 낙양성 주위의 산적소굴에서 악명 높은 산적두목 양철심을 물리치기도 하면서 무림인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시나리오상의 60여개의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진정한 무림인이 되어가던 사용자... 그는 어느덧 무림고수의 반열에 올라있는 자신을 느끼게 되며 그 동안 자신이 걸어왔던 고난과 역경의 날들과 기쁨과 희망의 날들을 회상하면서 인생의 덧없음을 느끼고 그 동안 그와 함께 웃고 함께 울던 지인들을 뒤로 한 채 무림 최고의 자만이 도달할 수 있는 천상비(天上碑)에 자신의 이름을 일필휘지하고 모든 것을 초월한 선인으로 재탄생 하게 된다. 그 후 그가 행할 일들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온스튜디오
게임소개
무협 MMORPG '신 천상비'는 게임을 진행할 때마다 고유의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 천상비'는 몬스터와의 모든 전투행위가 캐릭터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RTG' 시스템과 무협 소...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