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횡스크롤 액션 RPG의 새로운 바람, 카르카스 온라인

/ 1

지난 1일부터 테스터를 모집한 ‘카르카스 온라인’이 15일부터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는 1만명이 넘게 지원하면서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진지하고 시원시원한 액션으로 ‘던전 앤 파이터’에 도전장을 내민 카르카스 온라인. 과연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았다.

진지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

‘카르카스 온라인’은 악마의 침략에 무너진 왕국을 배경으로 악마에 맞서는 전사들의 모험을 그리는 액션 RPG 게임이다. 액션게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타격감 및 화려한 액션은 물론, ‘파티콤보 시스템’을 지원하는 전투시스템과 ‘용병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횡스크롤 게임’이라고 하면 저연령층을 겨냥하거나 쉬운 게임을 생각하게 되지만 카르카스 온라인은 이런 부분을 확실히 탈피하고자 한다. 때문에 8등신 캐릭터가 펼치는 진지하고 시원시원한 액션을 바탕으로 한층 발전한 퀘스트와 던전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카르카스 온라인의 맵은 직선적인 진행 방식을 탈피했으며, 판타지 게임의 단골 소재인 던전을 다양하고 연계적으로 표현했다. 던전에서는 숨겨진 보물에 걸려있는 비밀장치, 퍼즐 등을 풀면서 다채로운 몬스터와 숨겨진 재미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횡스크롤 게임의 특징인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은 물론이고, ‘캐릭터성장시스템’에 기초한 MMORPG적 요소 극대화, 던전의 ‘다중적 진행방식’ 등으로 유저에게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 중세시대 모습을 재현한다.

중세유럽이 배경인 세계관

15세기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네비로스 기사단’의 후예와 몬스터 세력간의 전투를 그린 '카르카스 온라인'은 세계관을 과거 현재 미래를 에피소드로 나누고 있다. '에피소드0'은 과거에 있었던 인간과 악마의 싸움이다. 장시간에 걸친 전쟁에서 인간은 봉인의 열쇠 ‘카르카스’로 악마를 봉인하면서 전쟁을 종결시키고 일시적인 평화를 되찾는다. '에피소드1'은 현재. 즉, 유저가 즐기게 되는 시점이다. 짧았던 평화의 끝을 알리는 ‘대마왕 세력의 부활’로 세상은 다시 혼돈 속으로 빠지게 되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카르카스'를 찾아 유저는 모험을 시작한다. 마지막 '에피소드2'는 미래로 대마왕과의 사투, 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릴 것이라 한다. 세계관의 중심에 있는 봉인의 열쇠 '카르카스(Karcass)'는 ‘열쇠(Key)’와 ‘뼈/시체(Carcass)’의 합성어라고 한다.

▲ 이전 공개화면보다 화려해진 캐릭터 생성 화면

전형적이지만 독특한 스토리라인을 내세우는 캐릭터

카르카스 온라인은 4가지 캐릭터를 내세우고 있다.

1. 워리어(Warrior)

워리어는 안정된 방어력을 기반으로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근접전용 캐릭터다. 양손검과 중갑옷을 착용하며 전반적인 동작이 육중하고 반격이 크다. ‘소울칼리버’의 ‘지크프리드’와 비슷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 워리어 배경 스토리

2. 나이트(Knight)

높은 방어력과 대 몬스터 스킬을 바탕으로 파티의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다. 한손검과 중갑옷, 방패를 착용하여 방어력을 극도로 높였다. 방어적인 스킬도 갖고 있기 때문에 파티의 선두에 서서 파티원을 지킨다. 반면에 공격력은 워리어에 비해 떨어진다.

▲ 나이트 배경 스토리

3. 헌터(Hunter)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상대한다. 활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며 높은 공격력과 넓은 공격범위를 자랑한다. 단, 공격속도가 느리고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헌터 배경 스토리

4. 메이지(Mage)

파티의 공격과 보조의 역할을 동시에 해낸다. 마법을 사용해서 적에게 공격 및 저주를 시전하고, 파티원에게 버프 및 힐링으로 지원한다. 4가지 캐릭터 중에서 가장 낮은 방어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기 쉽다. 파티에 없어서는 안될 캐릭터이므로 최우선적으로 보호해야 한다.

▲ 메이지 배경 스토리

월드(MAP)와 던전 구성

월드(MAP)은 크게 마을, 필드, 던전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던전지역은 몬스터를 사냥하는 전투지역으로 유저의 성장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이번 테스트에 지원되는 던전은 정식던전 8개와 이벤트던전 2개로, 그 중 정식던전을 살펴봤다.

‘루시드 숲’은 피난처의 농작물을 해치는 멧돼지를 잡기 위해 가게 되는 숲이다. 악마의 기운으로 인해 점차 황폐화되고 있으며 흉폭해진 멧돼지들이 출몰한다. ‘루시드 숲 깊은 곳’은 변이된 맹수들이 서식하는 곳이며, ‘노그하람 유역’에서는 이블 베어, 고블린 주술사들이 길목을 지키고 있다.

‘고블린 수렵장’은 고블린들이 맹수를 포획하는 곳이다. 이 곳을 통해서 고블린 부락으로 가는 진입로를 발견할 수 있다. ‘고블린 부락’은 고블린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다. ‘바위골 계곡’은 고블린들의 흑마법 시험장으로 가기 위한 중간지점으로 고블리우스가 지키고 있다.

‘구름다리고원’은 고블린들의 흑마법으로 변이된 ‘고블칼리쿠스’가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 ‘불타는 나티우르’는 화염 계열의 힘을 다루는 악마를 물리치고 고블린과 맹수들의 변이를 막아야 하는 곳이다.

카르카스 온라인 진행 순서

우선 제공된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고 캐릭터를 생성 및 선택하여 마을에 입장한다. 마을에서는 아이템과 스킬을 장착할 수 있고, 파티를 맺을 수 있다. 던전으로 이동한 후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던전에서 얻은 AP를 소모하여 스킬레벨을 올릴 수 있다.

던전은 마을에서 나온 뒤 미니맵(단축키 M) 등을 통해 찾아갈 수 있다.

▲ 미니맵을 사용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던전 입구에 도착하면 해당 던전의 기본적인 정보를 보여준다.

▲ 해당 던전의 기본 설명을 볼 수 있다.

던전에서 전투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① 유저 캐릭터

② 몬스터

① 몬스터의 HP

② 타격 데미지

③ 타격 콤보 횟수. 10콤보 단위로 강조 이펙트가 나타난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게임진행 정보와 던전 클리어에 따른 보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JCR소프트
게임소개
'다크블러드'는 어둡고 거친 느낌의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액션 RPG다. '카르카스 온라인'을 리뉴얼한 '다크블러드'는 '하드코어', '성인 게임', '타격감의 진수' 등의 단어를 표면에 내세웠다. 무겁고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