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카스온라인 좀비연합모드 업데이트, 인간과 좀비가 손을 잡는다!

/ 1

cso01.jpg

지난 2008년 좀비 모드를 탑재하면서 새로운 도약에 성공한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이 7월 초 신규모드를 공개한다. 신규모드의 명칭은 ‘좀비연합모드'로, 인간과 좀비가 같은 팀을 맺고, 테러리스트와 대 테러리스트로 나뉘어 전투를 펼치는 새로운 구도의 모드다. ‘좀비연합모드’는 플레이 도중에 획득 가능한 아이템들은 물론 인간과 좀비의 능력을 활용한 전략플레이 등 다양한 패턴 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다. 게임메카는 새로운 모드를 선보이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의 모습을 먼저 살펴봤다.

인간과 좀비가 손을 잡는다

‘좀비연합모드’가 기존의 ‘좀비모드’와 다른 점은 테러리스트와 대 테러리스트가 다시 대치 상황으로 돌아가면서 좀비와 인간이 한 팀을 이룬다는 것이다. ‘좀비연합모드’는 7월 초 팀데스매치를 기반으로 공개되며,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좀비연합모드 기반의 다양한 맵을 공개할 계획이다. 좀비연합모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좀비는 기존의 좀비(일반, 라이트, 헤비, 사이코)와 새롭게 추가되는 ‘부두 좀비’가 있다. 인간은 기존의 총기를 모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M134 미니건’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좀비연합모드’가 추가되면서 인간은 좀비의 공격을 받아도 좀비가 되지 않는다.

▲ M134 미니건

팀 데스매치와 다른 좀비연합모드만의 특징

‘좀비연합모드’는 근접 클래스인 좀비와 장거리 클래스인 인간이 함께 싸운다. 즉, 전방에선 좀비가 근접전을 벌이고 후방에선 인간이 장거리전을 이끌게 되어 기존의 팀데스모드와는 전혀 다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다.

▲ 팀워크를 맞춰야 승리할 수 있다

새로운 좀비, 부두 좀비

‘좀비연합모드’에서는 기존의 좀비모드에서 등장하던 모든 좀비들과 새롭게 추가된 부두 좀비를 사용할 수 있다. 각 클래스의 능력은 ‘좀비연합모드’에 맞게 체력, 공격력, 스킬의 능력이 변경됐다.

전황을 뒤집는 아이템 상자

‘좀비연합모드’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아이템 상자’다. 좀비연합모드’의 아이템 상자는 ‘좀비2’의 보급상자와 달리 인간과 좀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등장하는 아이템의 종류도 다양해져 전투에 큰 영향을 끼친다. 아이템은 자신과 아군에게 도움이 되거나 적에게 피해 혹은 방해를 주는 아이템, 아군 적군 관계 없이 피해를 주는 아이템 등이 있다. 아이템은 ‘E’키를 눌러서 사용하며 1인당 최대 2개까지 휴대할 수 있다. 아이템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라이트 좀비의 경우 은신 스킬과 함께 아이템 ‘공격 대미지 3배 + 스피드 UP’을 사용하면 은신의 단점인 느린 이동속도를 극복함과 동시에 공격 대미지가 더욱 높아져 불리한 상황을 역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특히 보급상자가 많은 지역에서 아이템을 연달아 획득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콤보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다.

cso07.jpg

▲ 전황을 뒤집을 수 있는 아이템 상자

▲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7월 초 업데이트되는 ‘좀비연합모드’는 팀데스매치 모드 이후 섬멸, 점령, 깃발 뺏기와 같은 더욱 다양한 모드의 맵이 등장할 예정이며 아이템도 다양하게 추가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하프라이프'의 'MOD'로 처음 등장한 동명의 원작을 온라인으로 개발한 FPS 게임이다. 테러리스트와 카운터 테러리스트의 대결을 소재로 삼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적을 죽...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