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레이튼 교수와 마신의 피리, 루크와 만난 3년 전의 이야기

/ 1

 

개발사 ‘레벨5’의 아타마니아(두뇌계발) 시리즈 간판 타이틀, ‘레이튼 교수’의 신작 ‘레이튼 교수와 마신의 피리’가 오는 11월 26일 일본 현지에서 정식 발매 된다. 국내에는 시리즈 전체의 첫번째 타이틀인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이 지난 2008년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된 바 있다.

 

‘레이튼 교수’ 시리즈는 수수께기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독특한 구성으로 다양한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군이다. 본편의 스토리는 전작인 ‘레이튼 교수와 최후의 시간여행’을 끝으로 첫 번째 시즌을 마무리하고, 시리즈 제4탄인 이번 ‘마신의 피리’를 통해 전작들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과거의 이야기를 재조명하여, ‘레이튼 교수’ 이야기의 두 번째 시즌 스토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상한 마을’로부터 3년 전, 레이튼과 루크의 만남


때는, ‘이상한 마을’의 사건으로부터 3년 전. ‘레이튼’은 그의 오랜 벗 ‘클락 트라이튼’에게서 한 통의 편지를 받는다. 편지에는 “수수께끼의 거인이 나타나 차례로 마을을 파괴하고 있다…” 라는 영문을 알 수 없는 내용뿐. 조수 ‘레미’와 함께 친구가 사는 마을로 향한 그는 마을 곳곳에서 의문의 ‘거인’이 행한 파괴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마신의 피리’를 불면 ‘그것’이 나타난다면서 두려워하는 루크

 

마신의 피리, 그리고 세상의 멸망을 예언하는 소년 ‘루크’와의 만남. 마신의 정체는 신인가, 악마인가? 도처에 존재하는 수수께끼를 해명해 나갈 때마다 의문이 풀리고, 마침내 가라앉아있던 진실이 떠오른다. 모든 의문의 해답을 찾아내고, 마을의 비밀을 밝혀내는 것은 바로 플레이어의 몫이다.

 

 

수수께끼로 가득한, 새로운 등장인물들


‘레이튼 교수’가 단짝인 ‘루크'와 만나기 이전의 이야기인 만큼, 그의 조수로 활약하는 신 캐릭터를 비롯하여 다채로운 조연들이 대거 추가되었다. 다양해진 인물들만큼, 더욱 깊이 있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꼬마 신사 ‘루크’의 첫사랑에 대한 에피소드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시리즈의 팬이라면 눈 여겨 보도록 하자.

 

 

더욱 다양해진 수수께끼들과, 흥미로운 문제 풀이


NDS만의 터치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풀 수 있는 다양한 수수께끼는 ‘레이튼 시리즈’의 백미이다. ‘마신의 피리’에서는 터치 인터페이스 외에도 ‘시간’의 흐름이라는 요소를 게임 상에 도입하는 등, 퍼즐 풀이에 더욱 공을 들인 모습이다.

 

 


▲’레이튼 교수와 마신의 피리’ 트레일러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레벨5
게임소개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의 3년 전 이야기다. 조수 ´루크’를 처음 만났을 때의 스토리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연주될 때마다 거대한 괴물이 나타나 사람들을 위협한다는 ´악마의 피리’를 중심으로 기이한 사건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