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서몬 나이트 그란테제, 신대륙에서 펼쳐지는 서몬 나이트

/ 4

001.jpg

반다이남코게임즈는 오는 11일, ‘서몬 나이트’ 시리즈의 최신작, ‘서몬 나이트 그란테제: 멸망의 검과 약속의 기사(이하 그란테제)’를 PS2로 발매한다. PS3, Xbox360, Wii가 대세인 현재 콘솔 시장에 맞지 않게 전 세대 게임기인 PS2로 발매되는 ‘그란테제’는 ‘서몬 나이트’ 정규 시리즈가 아닌 외전 시리즈로, 장르 역시 SRPG인 정규 시리즈와 다른 액션 RPG다. 과연 ‘그란테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린바움’이 아니라 ‘쥬엘노츠’에서 펼쳐지는 모험

지금까지 ‘서몬 나이트’ 시리즈는 ‘린바움’ 대륙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됐다. 시리즈 최초로 ‘린바움’이 아닌 배경을 선택한 전작 ‘서몬 나이트 익스테제: 새벽의 날개(이하 익스테제)’ 역시 ‘린바움’과 완전히 다른 곳이라고 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란테제’는 ‘린바움’과 전혀 관계가 없는 대륙 ‘쥬엘노츠’를 배경으로 삼았다.

[스토리]

‘빛으로 가득찬 대지’라 불렸던 ‘쥬엘노츠’는 오래 전 패권다툼 끝에 ‘재앙의 검’에 의해 황폐화되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대륙의 한 지역인 ‘쿠스쿠스 령’에서 ‘소원을 들어줄 수 있는 혼을 소환하는 의식’에 의해 2명의 젊은이가 소환된다. 한 명은 소식이 끊긴 삼현자의 딸 미레트, 다른 한 명은 기억을 잃은 기사 로스트. 두 주인공은 자신들을 소환한 3명의 어린이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그리고 자신들에게 일어났던 사건의 진상을 확인하기 위해 여행을 시작한다.

019.jpg

▲ 세계를 파괴한 재앙의 검

두 주인공을 자유자재로 교체하며 싸운다

플레이어는 남자 주인공 ‘로스트’와 여자 주인공 ‘미레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전투를 할 수 있다. ‘로스트’는 검을 이용한 근접 공격을 펼치고 ‘미레트’는 총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한다.

028.jpg

029.jpg

▲ 주인공 로스트와 미레트

액션 RPG라는 장르답게 맵에서 이벤트 및 전투가 곧바로 펼쳐진다. 또한 맵은 3D로 구성되어서 다양한 장애물 및 지형이 존재하므로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특성과 현재 전투 상황에 따라 사용 캐릭터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캐릭터 교체는 맵 상에서 버튼만 누르면 곧바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한 콤보를 노릴 수 있다. 콤보를 올리면 경험치, 자금 등을 더 얻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주인공을 번갈아가며 공격할 수 있다

물론 ‘그란테제’ 역시 ‘서몬 나이트’ 시리즈답게 ‘소환수’가 등장한다. 주인공에게 소환수를 빙의하여 강력한 소환 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각 소환수는 속성을 갖고 있으며 속성에 따라 상성이 존재하므로 이용에 주의해야 한다. 소환 마법은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발동되며 일반 공격보다 더 많은 상대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133.jpg

▲ 상성에 맞는 속성 소환수를 사용하도록 하자

연성하여 무기와 액세서리를 강력하게!

‘그란테제’의 ‘연성’은 세 가지 재료로 하나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재료는 가게에서 사거나 보물상자 혹은 몬스터에게 얻을 수 있다. 재료는 노멀, 실버, 골드 등 3가지의 품질로 나뉘며 품질이 높을수록 효과가 높은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강력한 무기일수록 콤보 수가 늘어나는 등 좋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재료가 모이면 연성을 시도하여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이 좋다. 연성에 성공하면 해당 제작법(레시피)가 등록되므로 이후에는 간단하게 연성할 수 있다.

173.jpg

174.jpg

▲ 이런 식으로 연성할 수 있다

나이트메어 전투로 보스 난이도가 변경

각 장이 끝나기 직전에 펼쳐지는 보스전은 ‘나이트메어 전투’를 통해 난이도가 변경된다. 각 장이 시작하면 주인공들은 ‘악몽’을 보고 ‘나이트메어 전투’를 벌이는데 전투 결과에 따라 보스의 난이도가 바뀐다. 빠른 시간 내에 전투에서 승리하면 보스전에서는 더욱 강력해진 보스가 등장하므로 실력이 뛰어난 플레이어라면 강화된 보스와의 전투를 노려보도록 하자.

023.jpg

▲ 이 녀석과의 전투 결과에 따라...

031.jpg

▲ 일반적인 보스가 나오거나

034.jpg

▲ 더 강해진 보스가 나타난다

야간 대화로 멀티 엔딩이 결정

1회차에서 야간 대화에 참여하는 이는 남녀 주인공밖에 없지만 2회차 이후에는 여러 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야간 대화’를 통해 ‘서몬 나이트’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인 ‘멀티 엔딩’이 결정된다. 어떤 캐릭터와 야간 대화를 했는가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므로 2회차 이후에는 원하는 캐릭터와 대화하는 것이 좋다.

067.jpg

072.jpg

▲ 2회차 이후에는 다른 캐릭터와 야간 대화를 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서몬 나이트 그란테제: 멸망의 검과 약속의 기사’는 PS3, Xbox360, Wii가 대세인 현재 콘솔 시장에 맞지 않게 전 세대 게임기인 PS2로 발매된다. 또한‘서몬 나이트’ 정규 시리즈가 아닌 외전 시리즈...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