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카발 온라인 확장팩 업데이트, 4년 만의 신 스킬로 화려한 부활!

/ 1

이스트소프트의 ‘카발 온라인’이 오는 7월 7일, 확장팩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확장팩’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이 중, 가장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은 4년 만에 새로운 스킬이 추가된다는 것이다. 또한 제한 레벨이 상향 조정되고 최고 레벨에 걸맞은 퀘스트가 추가되어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여기에 기본 자금이 부족한 낮은 레벨의 유저들을 위한 유용한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또한 이번 ‘확장팩’ 업데이트에서는 이전부터 문제시된 ‘위탁상점’의 불편한 점이 수정되는 등, 게임 안팎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그럼 아래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 알아보도록 하자.

상향된 레벨에 걸맞은 강력한 스킬을 준비했소!

‘카발 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캐릭터의 최고 레벨을 170에서 180으로 상향 조정하며, ‘만렙’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새로운 목표를 제공한다. 또한 최고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180레벨을 이룩한 후, 수행할 수 있는 ‘신규 승급 퀘스트’가 추가된다. 새로운 ‘승급 퀘스트’는 기존의 ‘승급 퀘스트’와 동일하게 각 클래스 별 시작 마을, 인스트럭터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100706-risell-cb1.jpg

▲ 180레벨 유저를 위한 새로운 '승급 퀘스트'가 추가된다

180레벨 유저를 위한 ‘신규 승급 퀘스트’는 수행을 완료한 유저들에게 8백만 경험치와 8백 5십만 Alz(게임머니), 그리고 최대 SP(스피릿 포인트, 특수 공격 모드인 ‘배틀모드’, ‘오러모드’와 ‘콤보’의 필수 시전 요소로 활용된다)량이 5천 포인트 증가하는 보상을 받는다. 또한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들은 SP칸이 한 칸 더 증가하는 이점을 획득한다.

100706-risell-cb8.jpg

100706-risell-cb9.jpg

100706-risell-cb10.jpg

▲ 화려함을 자랑하는 6종의 신규 스킬이 각 클래스에 1종씩 주어진다

또한 ‘카발 온라인’은 클래스 별로 1종씩, 총 6종의 신규 스킬을 제공한다. 우선 근접 공격형 클래스, ‘워리어’와 ‘블레이더’, ‘포스 실더’에는 각각 ‘소드 퀘이크’, ‘데드 템페스트’, ‘실드 그레네이드’가 추가된다. 또한 근접 공격과 마법을 동시에 활용하는 ‘포스 블레이더’에게는 ‘씰 오브 댐네이션’이, 마지막으로 마법형 캐릭터인 ‘위자드’에게는 새로운 스킬로 화염계 공격 스킬 ‘미티어라이트’가 주어진다. 모든 신규 스킬에는 다운, 혹은 스턴 옵션이 추가되어 있다.

더욱 편리해진 강화 시스템으로 양질의 장비를 마련하자!

‘카발 온라인’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강화 시스템을 도입한다. 우선 아이템의 최대 강화 등급이 +12에서 +15로 증가한다. 또한 ‘아이템’이 파괴되거나 강화 정도가 0으로 돌아가는 ‘강화 실패 패널티’가 폐기되고, 실패 횟수 당 강화 정도가 2포인트씩 하락하는 ‘패널티’ 방식이 새로 도입된다.

100706-risell-cb5.jpg

▲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강화 시스템'

100706-risell-cb6.jpg

▲ 실패에 대한 '패널티'가 줄었으니, 마음 놓고 이용해보자!

이전의 단점을 보완하는 작업 역시 이뤄진다. ‘인벤토리’ 좌측 하단에 ‘강화 UI’를 불러오는 세부 메뉴가 추가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강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간 지나치게 높게 책정되었던 ‘능력치 상승 수치’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수정이 이뤄진다.

100706-risell-cb4.jpg

▲ 이제 모든 '강화' 과정을 '인벤토리' 안에서 마무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강화 실패’ 확률을 줄여주는 ‘코어 인핸서’의 능력이 상향 조정되었다. 강화 시, ‘코어 인핸서’를 함께 사용하면 +6까지의 강화 작업이 100% 성공한다.

이제 시세 몰라서 손해 볼 일 없다! - 자동 거래가격 출력 기능

100706-risell-cb7.jpg

▲ 유저간의 직거래를 지원하는 '위탁 상점'...이제 시세를 몰라 당황할 필요가 없다

MMORPG에서 유저들과 직접 거래를 하면, 시세를 몰라 당황스러울 때가 종종 있다. ‘카발 온라인’의 ‘위탁 상점’은 이러한 유저들을 위해 각 아이템의 평균 거래가를 직접 제시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판매 유저와 구매 유저 모두가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판매 유저’에게는 평균가보다 25% 이상 낮은 가격으로 상점에 ‘위탁 상점’에 아이템을 등록할 경우, 유저가 책정한 금액이 평균가보다 낮음을 알리는 안내창이 제공된다.

물약 값과 스킬 구입 가격에 허덕이는 초보들을 돕는다!

100706-risell-cb2.jpg

▲ 초보들의 피와 살이 될 신규 퀘스트 '예르트 할머니의 패물함'

‘카발 온라인’은 100레벨 이상의 중저렙 유저들을 위해 신규 퀘스트 ‘예르트 할머니의 패물함”을 제공한다. 해당 퀘스트는 기본 레벨 100, 배틀 스타일 1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수행할 수 있으며, 별도의 수행 과정 없이 시작과 동시에 바로 완료된다.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게는 기본 HP를 상승시켜주는 것은 물론 전투 중 적의 HP를 흡수할 수 있는 액세서리 아이템, ‘예르트 할머니의 칠보 팔찌’와 “예르트 할머니의 곡옥 귀걸이’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고렙에게만 허락된 지옥의 입구! - 신규 맵 ‘포르타 인페르노’

‘확장팩’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콘텐츠는 신규 지역인 ‘포르타 인페르노’이다. 해당 지역에는 ‘카발 온라인’의 시나리오에 자주 등장하는 ‘상급 다크 클랜’이 거주하고 있다. 이러한 ‘포르타 인페르노’는 기존의 최고 레벨 지역이었던 ‘폰투스 페륨’보다 더욱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해당 지역은 기본 레벨 160, 배틀 스타일 레벨 11 이상의 높은 레벨의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스트소프트
게임소개
'카발 온라인: 트렌센던스'은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선보이는 '카발 온라인'의 새로운 모습이다. '카발 온라인'의 특징인 미션 전쟁과 카오스 아레나 등이 전면 개편되었으며 스타일리쉬한 액션 역시 더욱...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