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공개된 최초의 3D 입체 온라인게임 ‘볼츠&블립 온라인’이 10월 중 첫 번째 CBT를 시작한다 ‘볼츠&블립 온라인’ 은 입체감 있는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통한 빠르고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횡스크롤 RPG 게임으로, 쉽고 빠른 전투와 낮은 진입장벽, 화려한 로봇 전투, 자원을 둘러싼 대규모 전쟁 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지속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KBS 애니메이션 ‘볼츠와 블립’ 방영을 통해 친숙해진 볼츠와 블립 등 로봇들의 화려한 액션을 3D 화면을 통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볼츠&블립 온라인’의 첫 모습을 살펴보자.
3D 입체 영상으로 구현되는 생생한 게임 플레이
‘볼츠&블립 온라인’은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멋진 로봇들의 화려한 액션을 3D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볼츠&블립 온라인’은 배경 화면과 캐릭터는 물론, 타격 효과와 메뉴 화면 등 다방면에 걸쳐 폭 넓고 완벽한 3D 효과를 구현했으며, 이로 인한 어지러움이나 눈의 피로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정된 시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횡스크롤 방식의 플레이를 채택했다. 3D모니터와 엔비디아 비전 키트를 이용하면 최적의 3D 효과를 즐기며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만약 3D로 즐기고 싶지 않다면 옵션 전환을 통해 일반 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다.
▲ 프리뷰에
사용한 스크린샷들도 3D 입체 효과를 끈 사진들이다
초보 유저들도 손쉽게 즐기는 직관적 인터페이스
‘볼츠&블립 온라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MMORPG를 처음 접하는 초보 유저들도 손쉽게 게임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는 별도의 창 없이 기본 게임 화면에서 자신의 기초 정보를 비롯해, 게임 시 필요한 각종 단축키, 광활한 우주맵 속에서의 자신의 위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키 설정 또한 스피디한 캐릭터 조작 및 스킬 운용이 가능하도록 배치되어 있다. 화살표 키만으로 캐릭터 이동이 가능하고 ‘X’ 키로 공격, ‘C’ 키로 점프를 할 수 있는 등 단순한 키 설정은 초보 유저도 손쉽게 조작하며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
우주를 구하기 위한 멋진 로봇들의 여행기
‘볼츠&블립 온라인’은 머나먼 미래의 우주 사회, 악의 세력에 맞서 우주의 질서를 지키기 위해 나서는 용감하고 멋진 로봇들의 활약을 그린 애니메이션 ‘볼츠와 블립’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번 CBT에는 민첩성을 바탕으로 빠른 연사공격이 가능한 ‘블립’,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파괴력있는 근접 전투를 펼치는 ‘타이거잭슨’, 강력한 힘을 발휘해 원거리 공격을 하는 ‘세이디’ 까지 총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
1차 CBT에서 고를 수 있는 캐릭터들, 좌측부터 블립, 타이거잭슨, 세이디
전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봇간의 전쟁을 다루는 ‘볼츠&블립 온라인’ 의 주 무대는 태양계로, 달, 화성, 수성, 목성 등 주요 혹성들을 옮겨 다니며 플레이 할 수 있다. 레벨에 따라 옮겨갈 수 있는 혹성이 제한되어 있으며, 각 혹성마다의 특징이 살아 있는 색다른 배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CBT에서는 달과 목성이 공개되며, 10레벨 이하의 유저는 달에서만, 11레벨 부터는 목성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
달과 목성 맵 전경, 한 눈에 봐도 차이가 확연하다
스킬 분배와 변신 시스템으로 보다 강력한 캐릭터를!
유저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골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볼츠&블립 온라인’만의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할 수 있다. 캐릭터는 레벨 업을 통해 능력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 분배를 통해 힘, 지능, 민첩, 체력 등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특성화 시킬 수 있다. 스킬은 트리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의 개성에 따라 공격, 방어, 버프 등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캐릭터는 ‘변신시스템’ 을 거쳐 보다 강력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진화할 수 있다. ‘변신시스템’ 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레벨이 원점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보다 강력한 전용 스킬과 군대를 설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새로운 캐릭터로 재탄생된다.
▲
레벨 업과 변신, 장비 업으로 완전체가 되어보자!
자원을 확보하라! 완성도 높은 경제시스템
볼츠&블립 온라인’ 은 자원 확보 및 운용에 중점을 두어 단순한 몬스터 사냥만으로는 대량의 자원을 얻기 힘들다. 자원을 획득하려면 먼저 유전과 같은 에너지 분출 장소에서 에너지를 얻어야 한다. 에너지는 속성에 따라 아쿠아, 윈드, 어스, 파이어 4종이 존재하며, 각 에너지는 에너지스톤 추출기를 통해 에너지스톤이라 불리는 다양한 종류의 자원이 된다.
자원은 한정되어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꾸준히 자원을 쓰게 되기 때문에 풍부하지 못한 자원을 둘러싼 쟁탈전이 일어나게 된다. 특히, 자원을 얻을 수 있는 장소에서는 유저간의 싸움(PvP)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원을 둘러싼 유저간의 치열한 전쟁이 활성화 될 전망이다.
▲
에너지-추출-에너지스톤 의 형태로 자원을 얻을 수 있다
-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