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프로야구 더 팬, 슬러거의 뒤를 잇는다

/ 1

와이즈캣은 온라인야구게임 개발사로 야구라는 스포츠를 좋아하고 야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개발사이다. 전작 슬러거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그 동안 쌓인 노하우를 살려 한층 더 수준 높은 온라인 야구 게임을 개발 중이다. 와이즈캣의 차기작 '프로야구 더팬'은 와이즈캣이 개발하고, NHN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프로야구 더 팬은 리얼한 그래픽(Real)을 바탕으로 실제 야구 기록, 정보를 게임에 연동하여 사실감을 극대화한 리얼 야구 게임이다. 전작 슬러거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리얼한 그래픽과 색다른 게임 방식, 실시간 데이터 연동(Real), 즉 KBO 선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게임에 연동 시킴으로써 실제 야구 경기의 이슈가 프로야구 더 팬 에서도 이슈가 되고, 그에 따라 이용자들이 실제 야구 경기와 프로야구 더 팬 을 동시에 즐김으로써 기존 야구 게임과는 다른 느낌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야구팬 게임 스크린샷

현재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은 야구는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야구 게임을 즐기는 야구팬은 그리 많지 않다. 이는 야구 게임이 어렵다는 고정 관념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프로야구 더 팬은 조작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AI가 이용자를 대체하여 상황을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하고 작전 지시 및 선수 교체등과 같은 복잡한 메뉴는 퀵메뉴를 사용하여 빠르고 손쉽게(Easy) 게임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야구팬이 게임팬으로 유입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련되고 퀄리티 높은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8등신 캐릭터 구현과 경기 중 일어나는 선수들의 사실감 넘치는 다이나믹한 모션, 상황에 따른 선수들의 개성 있는 표정까지 구현하는 감성 그래픽 구현(Emotion)과 선수의 외형적인 특징(Personality), 즉 얼굴 생김새, 선수들의 특이 모션을 게임에 재현함으로써 마치 TV 야구 중계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 있는 리얼함을 선사 하고자 한다. 또한 디테일하고 리얼하게 구현한 경기장과 함께 현장감 넘치는 선수 응원가, 관중의 응원, 경기 효과음 등을 게임 사운드로 구현 함으로서 실제 야구장(Ground)의 모습과 열기를 게임 속에 구현하고자 한다.

야구 경기가 기록을 중시하는 경기라는 점을 착안하여 이용자에게 다양한 선수, 경기 기록 및 차트를 제공 할 예정이다. 실제 경기 기록과 게임 기록을 모두 제공하여 비교 가능하도록 하며, 다양한 차트를 제공하여 선수간 능력 비교 및 선수 기록의 추이 등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각종 기록 및 차트를 통해 선수, 경기를 분석(Analysis)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야구 기록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숨겨진 야구의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야구는 순간의 판단이 경기 승패에 영향을 미치고, 그만큼 상황에 맞는 작전 구사나 선수교체가 중요하다. 이점을 게임에서 구현하기 위해 프로야구 더 팬은 경기 중 상황에 맞는 다양한 기록(Situation)을 보여줄 예정이다. 경기 중 특정 상황에서는 해당 상황에 맞는 선수기록이 보여지며, 이용자는 그에 맞는 작전 및 선수 교체를 할 수 있다. 또한 AI모드 전환하여, 조작은 AI에게 맡기고 이용자는 작전 구사 및 선수 교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하여, 매니저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요소를 추가함으로써 이용자로 하여금 다양한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야구 더 팬은 2010년 개발을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각종 컨텐츠 기획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2012년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프로야구 더 팬은 리얼한 그래픽(Real)을 바탕으로 실제 야구 기록, 정보를 게임에 연동하여 사실감을 극대화한 리얼 야구 게임이다. 전작 슬러거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리얼한 그래픽과 색다른 게임 방식, 실시간 데...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