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이플스토리 꿀팁] '싸전귀' 공략 2탄, 승리를 위한 추천 조합

/ 1
지난 주 '[메이플스토리 꿀팁] '싸전귀' 공략, 아바타 성능 총정리'(링크) 편에서는 '싸워라 전설의 귀환(이하 싸전귀)'의 아바타에 대해 알아보았다. 해당 기사를 통해 '싸전귀' 7개 아바타의 장단점을 살펴보았고, 오늘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승리를 위한 추천 조합을 알아보자.


▲ 시작하기 전 팀원들과 잘 상의한 후 캐릭터를 선택하자. 조합은 중요하다




마이크는 '싸전귀'의 탱커 유닛이다. 엄청난 체력과 방어력으로 적 딜러들의 발목을 붙잡는 데 적합하다. 이런 특징으로 마이크는 원거리 딜러 헬레나, 다크로드와 궁합이 잘 맞는다. 특히, 헬레나는 탱커와 함께할 때 진정한 활약을 펼칠 수 있어 둘의 조합은 꽤 강력하다.


헬레나 대신 하인즈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마이크의 '전투의 방패', '희생의 나팔', '회복' 그리고 하인즈의 '힐링 오브'가 합쳐진다면 마이크는 죽지 않는 공포의 존재로 거듭난다. 하인즈와 함께 들어오는 적을 방해하고 다크로드가 뒤에서 대미지를 주는 조합은 가장 무난하면서도, 밸런스가 뛰어난 조합이다.



▲ 마이크가 탱킹을 하는 동안 뒤에서 안전하게 대미지를 입히는 원거리 유닛



▲ 힐과 탱킹, 그리고 적당한 공격력으로 밸런스가 높은 조합이다




하인즈는 서포터 역할도 겸비하는 서브 딜러다. '싸전귀'에서 유일하게 일반 스킬로 파티 힐링이 가능해 근접 딜러들과 함께 싸울 때 최대의 효율을 발휘한다. 그러므로 아군이 무공, 만지, 랑이 같은 근접 딜러를 선택했다면 하인즈로 서포팅을 하자. 전투 지역에 '아이스 오브'와 '힐링 오브'만 적절하게 써주면 적 근접 딜러들을 쉽게 쓰러트릴 수 있다.



▲ 하인즈의 '힐링 오브'가 있다면 체력이 약한 그들도 무서울 게 없다




'마지막 결전'은 승패를 가르는 최종 전투로 제한된 공간 안에서 치러진다. 아무리 초중반 운영을 잘해도 '마지막 결전'에서 패배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그렇다면 '마지막 결전'에 최적화된 조합은 무엇일까?


우선 첫 번째 추천 조합은 마이크, 만지, 다크로드이다. '마지막 결전' 입장 후 다크로드의 '거대 수리검'으로 적들을 괴롭히자. 엄청난 대미지에 위기감을 느낀 상대는 손해를 감수하고 먼저 공격할 가능성이 높다. 적의 탱커가 앞장서서 달려오면 만지의 '기검체일치'로 적의 원거리 딜러를 노리고, 마이크는 '전투의 방패', '희생의 나팔'로 다크로드를 지키자. 끝으로 다크로드는 궁극기와 '박쥐 무덤'을 적절히 사용해 적들을 처치하면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 수 있다.



▲ 궁극기를 쓴 만지에게서 살아남는 원거리 딜러는 매우 드물다.


두 번째는 마이크, 하인즈, 다크로드 조합이다. 이 조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인즈의 궁극기 '데스 메테오'다. 마이크가 적들의 공격을 버틸 때 적어도 1명은 궁극기로 처치해줘야 이후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만약 '데스 메테오' 공격이 실패했다면 '힐링 오브'와 마이크의 탱킹 스킬을 이용해 다크로드를 지키자. 장기전에 유리한 조합이라 후반으로 갈수록 승기가 보일 것이다.



▲ 게임을 장기전으로 가져가서 이기는 조합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