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4월의 두 번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 '마의 벽' 전투력 140만이 무너져서 한 차례 이슈가 되었습니다. 당시 총 세 명이 140만 이상을 기록했는데요. 일주일이 지난 10일에는 총 14명으로 그 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직업은 '블레이드 댄서'와 '팬텀 레인져', '팰러딘', '어비스 워커' 등으로 대부분 랭커 직업 분포도 상위권에 해당합니다.
2주차 랭커 분포도는 중위권 이하에서 순위 변화가 빈번하게 일어났습니다. 여전히 '블-실-워'로 대표되는 TOP 3 체재는 굳건했지만요. 그리고 이를 바짝 추격하던 '팰러딘'은 지난 6일에 한 차례 변화를 겪었습니다. 바로 '벤젼스' 스킬의 강제 도발 지속 시간 감소인데요.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지속 시간이 기존 8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너프'라고도 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분포도 상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퍼센티지는 지난주 대비 0.1% 하락에 불과했죠.
그러나 전투력 순위를 보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최근 3주 동안 팰러딘은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에 언제나 이름을 올려 왔죠. 특히, 지난 3월 4주차에는 상위권을 독식하며 '대 블댄시대'에 마침표를 찍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 순위 집계 결과 TOP 3 목록에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범위를 10위까지 확장해도 팰러딘 랭커의 수는 3명에 그쳤습니다. 지난주만 해도 10명 중 5명이나 속했는데, 어느덧 과반수에서 멀어진 겁니다.
▲ 3월 4주차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는 팰러딘이 장악했었다
그리고 그 자리는 블레이드 댄서와 팬텀 레인져가 메웠습니다. 특히, 블레이드 댄서는 정상과 3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대 블댄시대'의 개막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주 1위 '몽봉'은 7일 만에 전투력을 무려 65.361이나 올렸고, 3위 '오훙이'는 순위가 하락했으나 전투력은 24,516 상승했습니다. 2위 '혁준'과의 차이는 단 419에 불과해 언제든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다음 주에도 블레이드 댄서의 기세가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스케빈져'에서도 이슈가 있었습니다. 게임메카의 랭커 분포도 순위 조사에서 꾸준히 하위권을 기록했지만, 소수의 랭커는 매번 있었는데요. 이번엔 랭커 분포도 부분에 단 한 명도 집계되지 않았습니다.
스케빈져는 많은 유저가 상향을 원하는 비인기 직업으로 꼽히는데요. 실제로 랭커 분포도나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한 전투력 랭킹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답니다. 지난 3월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가 조정된 바 있는데 유저 사이에선 의견이 분분합니다. 과연 추가 패치가 이뤄질 지도 지켜볼 만 한 부분이네요.
금주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순위
▲ 4월 2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평균 전투력 랭킹
(이번 랭킹에는 기란02 서버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흐렸던 '윈다우드'에 구름이 걷혔습니다. 지난 1주차에 무려 3계단이나 하락했지만, 이번 주엔 반등에 성공하며 5위를 기록했습니다. 3월 3주에 기록한 최고 순위와 동률이네요.
윈다우드 서버의 변화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하는 '롤러코스터'가 연상되기 때문이죠. 게다가 최근에는 순위 변화 수치가 3~4에 달할 정도로 등락 폭도 가파릅니다. 과연 다음 주에는 상승세가 이어질까요? 어쩌면 고착화된 '아덴-디온-바츠'의 벽을 허물 서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랭킹 1위 직업 분포에서는 블레이드 댄서 다수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팰러딘은 2주 연속 랭킹 1위 수가 하락해 이제 블레이드 댄서와의 차이는 한 개 뿐입니다. 현 양상이 계속된다면, 최정상이 바꿀 가능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그레시아' 서버의 최하위 탈출 여부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여전히 12위에 머물러 있지만, 평균 전투력 상승폭이 무려 69,320에 달했네요. 이제 10위 '크루마' 서버와의 차이는 약 36,000입니다. 지난주만 해도 두 서버의 격차는 78,028로 컸지만, 절반 가까이 좁히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은?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지난주 진행한 '공성전에 좋은 직업은?' 예상 투표에서 팰러딘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보다 2배 이상 표를 얻었는데요. 이유로는 단단한 방어력과 벤젼스 스킬이 꼽혔습니다. 투표 진행 기간에 패치로 벤젼스의 지속 시간이 감소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팰러딘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한 이들의 수는 줄지 않았습니다. 공동 2위는 블레이드 댄서와 실버 레인져였습니다. 각각 버프 효율과 원거리 직업이란 점이 지지의 주된 이유였네요.
이번 주 주제는 '추가되었으면 하는 외형 변경 콘텐츠는?'입니다. 현재 '코스튬'과 같은 외형 변경 콘텐츠가 구현되지 않았는데요. 추후 업데이트가 된다면 어떤 콘텐츠가 등장하길 바라시나요?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riceboy@gamemeca.com
-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