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코어 수집은 전투력을 올리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레벨을 막론하고 필수로 하는 작업이기에, 코어가 드롭되는 사냥터는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하다. 더군다나 최근 코어 수집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쟁자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때문에 현재 많은 유저가 코어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심지어 코어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몇 시간 동안 사냥하는 일도 빈번하게 일어난다. 더 쉽게 코어를 모으는 방법은 없을까? 게임메카가 코어 수집을 편하게 하기 위한 꿀팁을 정리해 보았다.
▲ 코어 수집은 전투력을 올리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일명 '도감작'이라 불리는 코어 수집은 몬스터만 잡으면 되는 단순한 작업이다. 하지만, 사전 준비가 미비하면 효율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를 계속 무시할 경우 다른 사람들이 고레벨 코어를 수집할 때, 본인만 저레벨 구간에 머물러 있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코어 수집의 기본은 '원거리 무기' 착용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캐릭터는 다른 직업의 장비를 착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점을 모르는 유저도 꽤 많다. 실제로 초반 코어 수집 사냥터에 가면 단검을 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유저가 종종 보인다.
근거리 직업을 선택한 유저라면 공격력이 좋은 활을 준비하자. 하루에 한 번씩 무료로 제공하는 '고급 장비 상자'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A~S등급 활을 획득할 수 있다. 얻은 원거리 무기는 고레벨이 되어서도 코어 수집에 사용할 수 있으니 레벨업을 미리 해두는 것도 좋다.
▲ 좋은 원거리 무기는 챙겨두자. 고레벨이 되어서도 사용된다
보스 코어와 비슷한 수준으로 완성하기 어려운 코어가 있다. 바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타카'다. 몬스터 수가 적고, 이곳에 정체하는 유저가 늘어나면서 '지옥의 구간'이 되어버렸다.
타카의 코어를 얻기 위해서는 '오크 광전사'를 처치해야 한다. 타카를 사냥해도 코어를 드롭하지만, 출현 간격이 길어 효율은 낮다. '오크 광전사' 역시 6마리만 리젠되어 이마저도 쉽지는 않다. 그렇다면 가장 효과적으로 코어 수집이 가능한 곳은 어딜까?
우선 '몬스터 도감'의 자동이동으로 '타카' 등장 위치에 가자. 도착 후 3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토벌 대원 사이에 있는 '화롯대'를 찾을 수 있다. 이를 기준으로 10시 방향에서 '자동사냥'을 진행하는 게 '타카 코어작'의 추천 방법이다. 이때 자동사냥은 '가까운 거리'로 설정, 최대한 위치를 벗어나지 않게 조정하면 도움이 된다.
▲ 몬스터 도감 자동이동으로 타카가 등장 위치로 가자
▲ 화롯대의 10시 방향에 '꿀 자리'가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포션은 귀중하다. 몬스터가 드롭하지 않고, 얻을 방법은 이벤트 보상이나 아데나를 주고 사야만 한다. 따라서, 낭비하다간 정작 필요한 순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안타까운 상황과 마주한다.
코어 수집 시 MP포션은 소모할 필요가 없다. 일반 공격만으로도 충분히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스킬을 난사하며 코어를 수집하는 유저가 있는데, 이 경우 포션 부족 현상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점을 막기 위해선 자동사냥 설정을 수정해야 한다. 'MP 포션 자동사용 MP 설정'에서 수치를 0%로 조정하자. 그러면 MP가 0이 되지 않는 한 절대로 MP포션을 사용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정확하게 0이 되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코어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 위 설정만 해둔다면 MP 포션을 쓰지 않을 수 있다
보통 유저들은 '말하는 섬 서부' 도감을 완성한 뒤 순서에 따라 정예 던전 '엘프의 유적지 지하'로 코어 수집 자리를 옮긴다. 같은 정예 던전 '개미굴 지하'와 '크루마 탑' 등도 마찬가지로 진행한다. 하지만, 코어 수집을 위해 정예 던전을 방문하는 건 효율이 낮다.
정예 던전은 레벨업과 장비 파밍, 그리고 일일 정예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한 유저로 가득 차 있다. 어떤 경우에는 '타카' 코어 수집보다 오래 걸릴 수도 있다. 때문에 코어 수집만을 위한 방문은 추천하지 않는다.
이곳의 코어 수집은 하루에 1번씩 해야 하는 정예 일일 퀘스트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정예 일일 퀘스트만 매일 완료해도 고레벨이 되면 자연스럽게 정예 던전 코어를 모두 수집할 수 있다. 굳이 코어 수집 때문에 정예 던전에서 시간을 버릴 필요는 없다는 뜻이다.
물론 '바르칼론', '여왕개미', '크루마 코어' 같은 R등급 코어들은 따로 수집해야 한다. 출현 시간이 정해져 있는 데다가, 정예 일일 퀘스트 진행으로는 모을 수 없으니 알아두자.
▲ 정예 일일 퀘스트와 함께 코어 수집을 진행하자
▲ R등급 이상의 코어는 따로 시간을 들여도 무방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 잡지와 리뷰를 좋아하던 한 게임 플레이어가 열정을 가지고 기자로 변신. 열정을 가지고 모든 것에 꼼꼼하게.ruma2017@gamemeca.com
-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