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승리로 가는 지름길, 피파온라인3 3vs3 롤플레이 실전 꿀팁

/ 1

▲ 피파온라인3 3vs3 롤플레이 메카실험실 실력 별 실전편

지난 6월, 피파온라인3는 3vs3 롤플레이 모드를 추가했다. 1:1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상호 간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감독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모드 적응에 어려움을 느껴 좀처럼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는 볼멘 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더 많은 감독들이 '3vs3 롤플레이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입문자가 쉽게 망각할 만한 요소와 중, 고급 감독들에게 중요한 노하우를 조사해 보았다. 본문과 영상을 통해 알아보자.

입문: 포지션에 대해 숙지하고 패스를 자주 하자.

3vs3 롤플레이 자체가 낯선 감독들은 기본적으로 '커서 선수 포지션 영역'에 대해 알아야 한다. 영상 속 선수들은 포지션 영역은 무시한채 공만 쫓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입문 감독들이 쉽게 저지르는 실수이며, 방지하려면 포지션의 적절한 영역을 항상 염두에 둬야 한다.

또 숙지할 점은 커서 변경이다. 입문 감독들이 범하는 실수 중 하나가 한 선수로 필드 전역을 누비는 것이다. 3vs3 롤플레이는 선수가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이 무한대인데, 스태미너는 제한되어있다. 이런 실수를 저지르면 당연히 선수의 스태미너가 금방 바닥난다. 그러므로 상황에 맞는 선수로 바꿀 줄 알아야 한다.

간혹 3vs3 롤플레이에서 패스를 안 하고 드리블에 심취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잊지 말자. 롤플레이는 3명이 한 팀이다. 드리블을 줄이고 패스 빈도를 올린다면 승리에 근접하게 된다.


▲ 입문편 간단 요약

중급: 삼각대형과 미니맵 보기를 습관으로 만들자.

중급 감독들에게 필요한 노하우는 '삼각대형'이다. 삼각대형은 축구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개념으로, 이미 그 효용성은 검증된 바 있다. 공을 소유하고 있는 선수를 중심으로 삼각을 이룬다면, 상대 수비의 압박에도 쉽게 공을 돌릴 수 있고 원활한 빌드업도 가능하다.

또한, 미니맵을 수시로 보는 습관도 중요하다. 3vs3 롤플레이는 자신을 제외한 다섯 명의 선수들이 필드 위를 누빈다. 이들은 각자의 팀으로 묶여 있지만 완벽하지 않아 빈 공간이 반드시 있다. 미니맵을 주시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런 헛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 삼각대형은 축구의 기본!

고급: 득점하기 쉬운 코너킥 노하우!

이제 고급 감독들에게 노하우를 알려줄 차례다. 고급 정도 되는 감독들은 많은 점수 차이를 내며 승리하기 힘들다. 실력이 올라감에 따라 만나는 상대 또한 덩달아 높은 수준의 실력을 지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득점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코너킥이나 PK가 더욱 중요해진다. 이 가운데 코너킥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겠다.

코너킥 시 골을 잘 넣는 방법은 게이지를 60% 채우고 방향키를 위로 향한 채 차는 것이다. 이때 영상 속 위치에 키 큰 선수를 미리 배치하면 득점 확률이 상승한다. 남은 한 명은 골키퍼 앞에서 C 수비를 이용해 공간을 확보하자. 이러면 득점에 더 가까워진다.


▲ 자리를 잡고 공간을 확보하면 골 넣기가 쉽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권준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