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룽투코리아 CI (사진제공: 룽투코리아)
룽투코리아가 15일(화), 2018년 1분기 결산 결과 매출 187억, 영업이익 27억, 당기순이익 18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결과는 지난 2017년 10월 출시된 ‘열혈강호 for Kakao’의 성과에 힘 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작년에 이어 이번 1분기에도 꾸준히 선전하며 매출이 발생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로열티까지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 룽투코리아 2018년 1분기 실적표 (자료제공: 룽투코리아)
룽투코리아는 오는 5월 모바일 신작 ‘마피아: 늑대인간 사냥’을 필두로, 연내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로 눈길을 모은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 일본 출시를 3분기에 진행하고, 연내 국내와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 ‘블레스모바일(가칭)’ 테스트도 준비 중에 있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 이사는 “지난 해 적자사업을 지속했던 교육사업부 분할 및 매각이 이루어 지면서 회사 체질 개선이 이루어졌다”며, “’열혈강호 for Kakao’가 국내 외에서 순항 중이고, 하반기에는 신작 이슈와 더불어 해외 진출 및 개발사 투자 등을 통해 국내와 글로벌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열혈강호 for Kakao’의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성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는 2분기부터는 룽투코리아의 실적 개선이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 이찬중 기자입니다. 자유도 높은 게임을 사랑하고, 언제나 남들과는 다른 길을 추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coooladsl@gamemeca.com
- [오늘의 스팀] 먹튀설까지, 상점 페이지 삭제한 '더 데이 비포'
- [AI야 소녀를 그려줘] 사이버펑크 2077에서 전투하는 소녀
- 중세 판타지 기반 공성전 '워랜더' 스팀에 정식 출시
- [순위분석] 5개월 만에 2위, 올해 설날 승자는 로스트아크
- 오락실 사탕뽑기 게임 스위트랜드, 불법입니다
- [노8리뷰] 스팀 비추 레전드 경신한 오투잼, 저도 해봤습니다
- [이구동성] 넷이즈-블리자드 "함께해서 더러웠고..."
- 도트와 3D 결합된 비주얼, 도쿄 스토리즈 스팀 페이지 오픈
- HBO,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드라마화 공식 발표
- [오늘의 스팀] 데메크+네크로댄서? 하이파이 러쉬 ‘압긍’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