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VR

가상현실로 직접 접하는 광기, ‘헬블레이드' VR 7월 발매

/ 1
헬블레이드
▲ '헬블레이드'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픽트족 여전사 ‘세누아’의 광기를 담은 게임 ‘헬블레이드’는 독특한 연출로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연출을 보다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VR 버전이 오는 7월 발매된다.

닌자씨어리는 25일, ‘헬블레이드 VR 에디션’을 공개했다. 게임은 오는 7월 31일 발매 예정으로, HTC 바이브 및 오큘러스 리프트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헬블레이드’ 본편 구매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다만 VR 에디션만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VR로 출시되는 만큼,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GTX 1080이나 RX580 등 본편보다 높은 성능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VR 에디션에는 ‘세누아’가 지옥에서 연인 ‘딜리온’의 영혼을 구출하기 위해 벌이는 본편 콘텐츠가 수록된다. 여기에 실험적인 몇 개의 게임 모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여기에 사용자가 자신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여러 옵션도 제공돼, VR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세한 콘텐츠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헬블레이드’는 개발 당시부터 플레이어가 주인공 ‘세누아’의 정신 분열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바이노럴 레코딩(입체 음향 녹음 기술)을 활용해 사방에서 목소리가 들리는 듯한 사운드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VR에 잘 어울릴 것이라는 기대감을 받고 있다.

‘헬블레이드’는 현재 스팀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 '헬블레이드' VR 에디션 개발 영상 (영상출처: 닌자씨어리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헬블레이드 2017. 08. 08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닌자씨어리
게임소개
'헬블레이드'는 닌자시어리에서 개발한 신작 액션게임으로, '닌자'에서 모티브를 얻은 현란한 근접전투와 개성 있는 캐릭터, 켈트신화풍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내세운다. 특히 이 같은 독특한 분위기는 닌자시어리의 대표작...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