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도타 2 역주행 주역 ‘오토체스’ 한국어 지원한다

/ 1
'오토체스' 대표이미지 (사진출처: '오토체스' 공식트위터
▲ '오토체스' 대표이미지 (사진출처: '오토체스' 공식트위터)

‘도타 2’ 스팀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돌파와 1위 탈환 주역인 커스텀 모드 ‘오토체스’를 한국어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 6일, 국내 게임전문매체 인벤은 보도를 통해 ‘오토체스’ 개발사 거조다다 스튜디오(巨鸟多多工作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사에서는 인터뷰를 통해 ‘오토체스’ 향후 계획과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으며, 이미 한국어 지원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다.

‘도타 2’ 전용 커스텀 맵으로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오토체스’는 중화권에서 인기몰이를 했으며 입소문을 타고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도타 2’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밀려 만년 2위에 머물던 ‘도타 2’가 2년 만에 동시 접속자 수 100만을 돌파하며 1위를 탈환하게 된 가장 큰 요인으로 ‘오토체스’가 꼽힐 정도다.

게임 진행 방식은 매 라운드마다 지급되는 골드를 사용해 무작위로 등장하는 영웅 중 원하는 영웅을 구매해 보관 또는 필드로 내보내 전투를 벌인다. 카드게임과 체스를 결합시킨 듯 한 느낌을 주며 세심한 전략적 사고를 요구하는 게임이다.

도타 2’ 본 게임은 영웅 이름이 모두 한국어로 번역이 돼 있는 반면 현재 한국어가 미지원인 ‘오토체스’에서는 영문 원어로 표기돼 혼선을 주고 있다. 한국어 지원이 이뤄진다면 국내 ‘도타 2’ 유저들이 ‘오토체스’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도타 2 2013년 7월 9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밸브
게임소개
'도타 2(Dota 2, Defense of the ancients 2)'는 '워크래프트 3' AOS 유즈맵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의 기본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한 '도타 2'는 밸브의 최신 소스 엔진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