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리쉬 액션게임의 대표작이자 11년 만의 신작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빌 메이 크라이 5'가 보드게임으로 나온다.
보드게임 전문 개발사 스팀포지드 게임즈(Steamforged Games, 이하 스팀포지드)는 지난 16일, '데빌 메이 크라이'를 기반으로 한 보드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 블러디 팰리스'를 공개하고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했다. 스팀포지드는 '다크 소울', '호라이즌 제로 던', '바이오하자드 2' 등을 보드게임으로 제작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제작하는 '데빌 메이 크라이: 블러디 팰리스'는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 전통의 서바이벌 탑 모드인 블러디 팰리스 콘텐츠를 모티브로 제작된 게임이다. 미니어쳐로 구현된 단테와 네로, V는 물론 트리쉬와 레이디 등을 조작해 적 보스를 헤치우는 것이 게임 목적이다. 연계 카드로 콤보공격을 통해 스타일리쉬 랭크를 높일 수 있으며, 모든 보스를 클리어한 이후 제일 높은 스타일리쉬 랭크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간단한 규칙이다.
'데빌 메이 크라이: 블러디 팰리스'는 16일부터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했으며,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20만 달러(한화 약 2억 4,000만 원)가 넘는 모금액을 달성하며 목표 달성액인 19만 1,855 달러(한화 약 2억 2,900만 원)을 뛰어넘었다.
'데빌 메이 크라이: 블러디 팰리스'는 내년 7월 중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 '포켓몬 빵'처럼, 우마무스메 씰 20종 들어간 센베 나온다
- 오버워치 프로팀, 선수와 협의 없이 트위터로 계약종료 공지
- 이제 스팀에서도 스위치 조이콘 사용 가능해진다
- 원조 공포게임 ‘어둠 속에 나홀로’가 리메이크된다
- [순정남] 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 리 없잖아! TOP 5
- [기자수첩] '밸브는 대체 왜 이럴까?'에 대한 답을 찾았다
- [판례.zip] 대리랭크로 1.3억 번 업자, 처벌은 ‘벌금 500만 원’
- 오는 24일, 원신에 풀 속성 품은 새 지역 '수메르' 열린다
- 니케: 승리의 여신, ‘뒤태’와 '모핑'만 보고 넘기기엔 아쉽다
- 끊이지 않는 승부조작, 중국 ‘롤’ 2부 리그서 총 28명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