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엔비디아의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60은 게이머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계보를 잇는 신형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3060이 모습을 드러냈는데, 하이엔드 제품인 지포스 RTX 3080보다 높은 VRAM 용량이 눈길을 끈다.
엔비디아는 13일 새벽(한국시간 기준), 자체 행사 '지포스 RTX: 게임 온'에서 지포스 RTX 3060을 공개했다. 암페어 아키텍쳐 기반이며, 레이 트레이싱과 DLSS 등을 지원한다. 희망소비자가격은 329달러(한화 약 36만 원)로 책정됐다.
지포스 RTX 3060의 주요 특징은 12GB에 달하는 고용량 VRAM이다. 베이스 및 부스트 클럭, 쿠다 코어와 RT 코어 수는 한 단계 상위 제품인 지포스 RTX 3060Ti에 미치지 못하지만, VRAM 용량만큼은 현재까지 출시된 RTX 30 시리즈 중 지포스 RTX 3090을 제외하면 가장 높다.
또한 엔비디아는 이번 발표에서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에 비견되는 '리사이저블 BAR(Resizable BAR)' 기능을 공개했다. 본 기능은 호환 가능한 메인보드와 결합해 CPU에서 모든 GPU 메모리에 한 번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고급 PCI 익스프레스(PCIe)로 그래픽카드의 게임 성능을 향상시킨다. RTX 3060을 시작으로 RTX 30 시리즈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 엔비디아 글로벌 지포스 마케팅 총괄은 "레이 트레이싱의 멈출 수 없는 모멘텀이 새로운 게임 표준을 빠르게 재정의했다"며,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는 역대급 속도로 판매되고 있으며, RTX 3060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게이머들에게 RTX 30 시리즈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지포스 RTX 3060은 오는 2월 말 출시 예정이다. 에이수스, 컬러풀, EVGA, 게인워드, 갤럭시, 기가바이트, 이노비전 3D, MSI, 팰릿, PNY, 조텍 등이 제조하는 스톡 클럭, 팩토리 오버클럭 모델도 만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애정과 흥미를 기사에 담아내고 싶습니다.larida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콘솔 3사 중 마지막, 한국닌텐도 자율심의사업자로 지정
-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닌텐도 스위치 버전 연내 출시
- 스위치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 내년 PC로도 출시된다
- 4세대 리메이크 발표될까? 포켓몬 프레젠트 27일 0시 개최
- 게임업계,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판 마련 중
- 경주마 모에 게임 우마무스메, 국내 서비스는 어디서?
- 부산시 지스타 개최지 단독 입찰 ‘사실상 확정’
- 황희 신임 문체부 장관, 게임 확률공개 법제화 찬성한다
- 마침내! 트릭스터M 3월 26일 자정부터 열린다
-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공식 발표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
피파 온라인 4
-
4
오버워치
-
54
로스트아크
-
61
서든어택
-
71
메이플스토리
-
81
아이온: 영원의 탑
-
91
발로란트
-
10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