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7월, 11년 만의 귀환을 알린 스토커 시리즈의 최신작 '스토커 2'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우크라이나의 개발사 GSC 게임 월드는 지난 15일, Xbox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스토커 2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1분 남짓한 길이의 이번 영상은 인 게임 엔진을 이용해 연출된 영상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일신된 그래픽을 통해 새롭게 표현된 다양한 이상 현상이 인상적이다.
가장 먼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스토커 시리즈를 대표하는 이상 현상인 블로우 아웃이다. 블로우 아웃은 스토커의 주 무대인 '존'에서 발생하는 일종의 폭풍으로 여기에 휩쓸리면 죽거나 좀비가 되어 버린다. 이번 영상에선 시작하자마자 커다란 소나무가 엎어질 만큼 강력한 블로우 아웃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여파 때문인지 건물 안에 있는 의자나 가구들이 스스로 움직이며 주인공을 공격하는 모습도 나온다. 더불어 주인공이 사용하게 될 신형 터치패드도 볼 수 있다.
스토커 2는 전작이 1986년이 터진 체르노빌 원전 사건을 기반으로 독특한 이야기를 써 나갔던 것과 달리, 2006년에 발생한 가상의 2차 대폭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본래 2012년 4분기 출시를 목표로 제작되었으나 개발진 내부 불화로 인해 한 차례 개발이 중지된 바 있다. 다행히 2018년 개발 재개와 함께 게임이 공식 발표됐으며, 2020년 7월에 Xbox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Xbox 시리즈 X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많은 팬들을 설레게 했다.
스토커 2는 2021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사상 최초 오픈월드,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내년 나온다
- 확률 조작 논란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공개하겠다
- 스위치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 내년 PC로도 출시된다
-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공식 발표
- [이구동성] 반갑긴 한데, 새 친구는 없네
- 4세대 리메이크 발표될까? 포켓몬 프레젠트 27일 0시 개최
- 파판 7 리메이크, 유피 키사라기 이야기 담긴 새 DLC 공개
- 파판7 리메이크, 3월 PS 플러스 무료 게임으로 등장
- [노8리뷰] 발하임, 이렇게 세밀한 세계를 1GB에 담았다고?
- [순위분석] 로스트아크, 커피 트럭 이어 인기 트럭도 받았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
피파 온라인 4
-
4
오버워치
-
54
로스트아크
-
61
서든어택
-
71
메이플스토리
-
81
아이온: 영원의 탑
-
91
발로란트
-
10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