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천수의 사쿠나히메 농법으로 실제 농사를 짓는다

/ 1
천수의 사쿠나히메와 일본 나가타 농업 바이오 전문학교 간 콜라보 프로젝트 (사진출처: Abio 공식 트위터 계정)
▲ 천수의 사쿠나히메와 일본 나가타 농업 바이오 전문학교 간 콜라보 프로젝트 (사진출처: Abio 공식 트위터 계정)

지난해 11월 출시된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전통적 농업 이론이 완벽하게 적용된 벼농사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게이머들이 공략법을 찾아 농촌진흥청과 농사로 홈페이지를 뒤질 정도로 벼농사를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런 천수의 사쿠나히메를 기반으로, 일본의 한 농업 전문대학이 쌀 재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27일, 일본 니가타 현에 위치한 니가타 농업 바이오 전문학교(ABio)는 천수의 사쿠나히메x학생 벼농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게임 속 내용을 도입한 전통 벼농사 방법을 도입해 벼를 재배하는 것을 골자로, 농업경영과 학생들이 직접 농사를 짓는다.

오는 5월 모내기부터 시작해 벼의 생육 상황을 수시로 SNS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보고할 예정이다. 가을에는 낫을 이용해 벼를 수확하고, 처음으로 수확한 쌀은 게임 캐릭터이자 게임 내 신인 사쿠나에게 봉납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통 농사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쌀농사의 어려움과 즐거움을 공유하게 된다.

수확한 쌀은 '사쿠나히메 봉납 쌀'이라는 이름으로 1kg 팩에 담겨 한정 판매된다. 인터넷 판매와 이벤트 회장, ,그리고 니가타 현의 일부 점포에서 실제로 이 쌀을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협업용으로 별도 제작된 신규 일러스트 역시 프로젝트 기간 내 공개될 예정이다.


5월 모내기부터 가을 수확까지 철저히 게임 속 시스템대로 진행된다고 (사진출처: Abio 공식 트위터)
▲ 5월 모내기부터 가을 수확까지 철저히 게임 속 시스템대로 진행된다고 (사진출처: Abio 공식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천수의 사쿠나히메 2020년 11월 1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마벨러스
게임소개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탐색 액션 RPG와 벼농사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이다. 무신 아버지와 풍요의 신 어머니를 둔 주인공 ‘사쿠나’는 전쟁에 휘말린 인간들과 함께 귀신이 지배하는 히노에 섬의 조사를 명...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