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등, 유비소프트 핵심 개발진 대거 이탈

/ 1
▲ 유비소프트 핵심 인력이 대거 회사를 떠나고 있다 (사진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유비소프트에서 어쌔신 크리드, 파 크라이 등 인기 시리즈 관련 핵심 인력들이 대거 화사를 떠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게이머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0일, 북미 경제 전문 웹진 악시오스는 지난 18개월 간 유비소프트 개발자 다수가 퇴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비소프트 전직 직원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이번 보도에 따르면 파 크라이 6 핵심 개발자 25명 중 5명이 퇴사했고,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에서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제작진 50명 중 12명이 떠났다. 

사측에서는 개발자들을 잡기 위해 임금 인상 등을 제시했으나 퇴사자들은 사내 성범죄 발생 등 회사를 둘러싼 논란을 이유로 들며 스튜디오를 떠났다고 전해졌다. 실제로 유비소프트는 작년부터 사내 성추행 이슈가 제기되고 있고, 임원진이 인종차별, 직장 내 괴롭힘을 저질렀다는 보도도 있었다. 당시 실명이 거론된 임직원은 현재는 유비소프트를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엑소더스'라 표현됐을 정도로 개발자의 대거 이탈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유비소프트는 유례 없는 위기에 직면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핵심 개발 스튜디오로 분류되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의 인력 유출은 심각한 사항이 아닐 수 없다. 전례 없는 위기를 맞이한 유비소프트가 과연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느냐가 관건으로 떠오른다.

▲ 악시오스는 유비소프트의 이번 사태에 대해 '대탈주(Great Exodus)'라고 표현했다 (사진출처 악시오스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2020년 11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유비소프트
게임소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북유럽 신화의 천국을 의미하는 '발할라'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노르만족 바이킹이 주역 세력으로 등장한다. 바이킹들이 중세 유럽을 정복하던 시기를 다루고 있으며, 앵글로 색슨족과의...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