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오늘의 스팀] 프레디의 피자가게 신작, 입소문 타고 흥행

/ 1
▲ 12월 29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순위 (자료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프레디의 피자가게' 신작으로 잘 알려진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 시큐리지 브리치(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가 부동의 1위 ‘레디 오어 낫(Ready of Not)’과 함께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1, 2위를 걸어 잠갔다. 

지난 17일 출시됐을 직후에는 잦은 버그와 최적화, 불친절함으로 부정적인 내용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하지만 시리즈 오마주 요소가 많이 담겨 있어 골수 팬들에게 호평받기도 했고, 하나의 거대한 구역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는 속칭 ‘데바데식’ 플레이라는 새로운 방식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스팀 평가 ‘대체로 긍정적’ 선을 유지할 수 있었다. 

29일 오전 9시 30분 기준으로는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가 오른 상태다. 해당 시리즈 특성 상 유튜브, 트위치를 비롯한 각종 플랫폼에서 플레이되는 비중이 높은 편이고, 여러 BJ, 스트리머 방송을 통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게이머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일전의 프레디 시리즈도 그랬듯, 점차 친숙해지면서 평가가 오르고 있다는 내용이다.

그 외에는 할인 효과로 날아오른 게임들이 서로 치고 받으며, 실시간으로 순위 변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29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최근 스팀 판매량 500만 장을 돌파한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가 4위를,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공포게임 ‘파스모포비아(Phasmophobia)’가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 12월 29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TOP 20에서는 기존작들의 자리다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특정 타이틀들의 순위가 떨어지고 있다. 헤일로 인피니트와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은 차트에 위태롭게 걸쳐 있으며, 미르 4 또한 천천히 순위가 내려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스틸 울 스튜디오
게임소개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 시큐리티 브릿지는 국내에 프레디의 피자가게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공포게임 시리즈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의 12번째 작품이다. 프레디 파즈베어 메가 피자 플렉스라는 피자가게에 갇힌 소...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