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오버워치 2, 오픈 첫 날 디도스 공격으로 서버 폭주

/ 1
▲ 오버워치 2 대기 화면 (사진: 게임메카 촬영)

오버워치 2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남다르다. 유저가 몰려 1편 때도 볼 수 없던 대기열이 발생하고, 디도스 공격까지 받는 것을 보면 말이다.

오버워치 2는 5일 오전 3시(국내시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출시 직후 게임에 접속한 사람들 외에는 오버워치 2를 제대로 즐길 수 없었다. 출시 직후 곧바로 디도스 공격을 받음과 동시에, 서버도 폭주해 접속을 못 하는 유저들이 속출했기 때문이다.

마이클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오버워치 2 출시 한 시간 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버워치 2 서버가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재 게임 내에서 지속적인 끊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저가 몰리는 출시 시점이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빠르게 서버 확장을 해야 하지만, 디도스 공격 때문에 그러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는 "이를 완화하고 관리하기 위해 팀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전했다.

오버워치 2는 PC(배틀넷) 및 Xbox 시리즈 X/S, Xbox One, PS4, PS5, 닌텐도 스위치로 즐길 수 있다. 디도스 공격 및 서버 폭주 문제 해결 여부에 대해선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 마이클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의 디도스 공격 안내 트윗 (사진출처: 마이클 이바라 공식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 2022년 10월 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 2'는 1편과 달리 기본적으로 스토리 모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게임은 파리, 눔바니, 부산, 66번 국도 같은 기존 맵에서 적을 방어하거나 사령선에 침투하는 등 다양한 PvE 방식의 임무로 구성돼...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