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고루시가 한국어로 "안녕!" 우마무스메 반주년 이벤트 시작

/ 1
우마무스메 반주년을 맞아 한국어로
▲ 우마무스메 반주년을 맞아 한국어로 "안녕~"이라 말하는 고루시 (사진출처: 고루시 영상 갈무리)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서비스 반주년을 맞아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반주년을 맞아 골드 쉽(고루시, 성우 우에다 히토미)의 축전 영상이 공개됐다. 이벤트 전반을 소개하는 '골쉽짱의 파카튜브' 영상에서 고루시는 일본어로 우마무스메 한국 서비스를 재미있게 즐겨 달라는 인사를 남기며 "소레자~(그럼~) 안녕!" 이라고 한국어 인사로 마무리했다.

한국 서버만을 위해 따로 마련된 이벤트 및 영상에 대해 유저들은 감격했다는 평가다.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한국 서비스 부실 논란이 있었던 만큼, 고루시 성우가 직접 찍은 한국 서버 영상 등에서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 고루시가 소개하는 우마무스메 한국 서비스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영상 (영상출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이번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 보너스, 무료 픽업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며, 기념 특별 스토리 오픈, 특별 인게임 홈 화면 등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오는 9일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에이신 플래시’가 추가되며, 이와 동시에 서포트 카드 3종 ‘SSR [소원까지는 닦지 않아] 나이스 네이처’, ‘SR [nail on Turf] 토센 조던’, ‘R [트레센 학원] 토센 조던’이 등장한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는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챔피언스 미팅 ‘레오배’가 개최된다. 이번 챔피언스 미팅은 ‘한신 잔디 2200m(중거리) 시계(우) 방향 · 내│계절 (여름)│날씨 (맑음)│경기장 상태 (양호)’에서 펼쳐진다. 이 외에도,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육성 중 상태 이상 완화’, ‘팀 경기장 일괄 스킵 기능 추가’, ‘레이스 가로 모드 추가’,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 관리 편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 및 개선할 예정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