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 호그와트 5학년 시절, 수백 명이 훌쩍 넘는 어둠의 마법사와 고블린들을 학살한 19세기 말 최악의 마법사가 주인공인 호그와트 레거시(사실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얼마 전, 호그와트 레거시가 발매됐습니다. 마법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 호그와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19세기 말 마법사 세계의 모습을 방대하고 사실적인 오픈월드로 묘사해 많은 호응을 받고 있죠. 혹자는 어둠의 마법에 심취한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볼드모트 따위는 애들 장난으로 느껴진다'고 평하고 있는데, 실제로 이 부분이 인터넷 밈이 되어 떠돌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가 인기를 얻고 있으니만큼, 원작 소설인 해리포터 시리즈에 대해서도 다시금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997년 첫 발매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실사 영화로도 제작됐으며, 25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전혀 인기가 식지 않는 IP 말이죠. 그 인기에 힘입어 캐릭터들의 피규어도 상당히 많이 발매됐는데요, 아무래도 소설의 경우 비주얼적 요소가 부족하다 보니 대부분 영화 기반으로 만들어진 점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해리 포터,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등 다양한 원작 속 캐릭터 피규어을 만나보겠습니다.
STAR ACE 마이 페이버릿 무비 시리즈 1/6 해리 포터 틴에이지 판 ver
▲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해리 포터. 3학년 시절 '아즈카반의 죄수' 당시를 기준으로 제작됐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사복 버전 폼도 준비되어 있다. 깔끔하게 옷을 입은 해리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STAR ACE 마이 페이버릿 무비 시리즈 1/6 해리 포터 트라이위저드 시합 ver.
▲ 4학년 '불의 잔' 시절 해리의 트라이위저드 시합 복장. 위 피규어와 비교해볼 때 1년의 세월 차이가 있는 만큼 좀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