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멜빵바지를 입고 콧수염을 길렀는데 뚱뚱하게 배까지 나온 난장이 아저씨가 게임 뿐 아니라 스크린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네, It's me! Mario!, 바로 마리오 입니다. 마리오와 친구들을 주인공으로 한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게임으로 기네스북에도 실렸고, 약 250개의 후속작과 스핀오프작, 영화 등 여러 방면에서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여주는 닌텐도의 상징이자 자존심이기도 한데요. 국내에서도 돌풍을 일으킨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에 이어 최근에는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3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 예정입니다.
세대를 넘어 인기를 끄는 장수 시리즈인 만큼, 당연하지만 캐릭터도 엄청나게 많은데요, 이번엔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 나온 버전을 중심으로 완성도 높은 피규어와 아미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amiibo 마리오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한 시대를 풍미하고 지금도 역사를 쓰고 있는 우리의 주인공 마리오, 닌텐도 공식 피규어답게 가장 모범적인 마리오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네코마리오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슈퍼마리오 3D 월드에서 나온 마리오 고양이 폼 버전, 영화에서는 동키콩과의 맞대결에서 사용되었으며, 일반적으로 키가 커지는 마리오 변신과 달리 가로로 몸이 길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마리오카트 / 마리오 PVC스태츄 (First 4 Figures)
▲ 마리오 외전 중 가장 성공한 마리오 카트 시리즈의 마리오 피규어. 영화에서는 후반 쿠파부대와의 전쟁에서 사용되었으며, 게임에서는 주인공 카트 답게 평균적인 특징을 보유한 게 특징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World of Nintendo 골드 마리오 (Jakks)
▲ 슈퍼스타를 먹으면 나타나는 금빛 마리오. 짧은 시간동안 무서울 게 없었던 그 순간을 금빛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아마존)
SUPER MARIO 액션 피규어 파이어 마리오 + 파이어 플라워 (Jakks)
▲ 슈퍼 마리오 1편의 잊을 수 없는 변신 파이어 마리오! 조심조심 밟아 잡아야 하던 굼바들을 불을 발사해 처리하는 쾌감은 그 당시 어린이들의 감탄사를 지어내기에 충분했다. 옆의 변신 아이템인 파이어 플라워까지 덤으로 증정했던 것이 특징. (사진출처: 아마존)
amiibo 마리오(웨딩 스타일)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영화엔 수록되지 않았던 코스튬이지만, '역시 남자는 수트빨이지!'를 외치기에 충분한 멋진 모습이라 소개해 본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루이지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마리오의 동생 루이지. 처음엔 컬러 스왑 캐릭터였지만, 나중엔 더블 주인공에 히로인 역할까지 맡게 된 캐릭터다. 영화에서도 정말 눈물나게 구르면서도 형을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줘 일각에서는 진 히로인이라는 평가까지 받는다. 키가 크고 스타일이 좋아서 그런지 멜빵도 의외로 잘 어울리는 모습 (사진출처: 아미아미)
루이지 맨션 3 / 루이지 9인치 PVC스태츄 (First 4 Figures)
▲ 공포게임인 루이지 맨션 3의 루이지 피규어. 영화에서는 처음에 쿠파 월드에 떨어졌을 때의 모습인데, 어두운 쿠파 월드를 나가기 위해 손전등을 비추는 오마쥬까지 그대로 재현됐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피치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영원한 마리오 시리즈의 히로인 피치 공주. 초~중기 시리즈에서 전형적인 납치된 공주 역할이었던 것과 달리, 영화에서는 능동적으로 움직이면서 마리오와 함께 상황을 타파하는 걸크러시 매력을 뽐내는 것이 특징. 피규어에서는 기존 게임 상에서의 귀여운 이미지를 보여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피치(웨딩 스타일)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피치 공주의 웨딩 드레스 버전. 위에서 소개한 마리오 웨딩 스타일과 한 쌍을 이루는데, 이 코스튬은 마리오와 달리 영화에서도 등장했다. 피규어 표정은 천진난만해 보이지만, 영화에서는 쿠파의 계획을 멋지게 엿 먹이는데 일조한 코스튬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동키콩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마리오를 탄생시킨 원조 주인공이라고도 할 수 있는 동키콩, 영화에서는 초반엔 빌런으로 묘사되지만, 후반엔 이보다 든든한 아군이 없다! 피규어에선 원작의 귀여운 모습이 주로 묘사되어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쿠파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마리오의 영원한 숙적이자 빌런인 국밥... 아니 쿠파. 피규어 묘사대로 정말 악당다운 비열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지만, 영화에선 이야기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순정남의 모습도 보여주며 '진주인공'이라는 평가도 듣는다. 오늘도 피치 공주와의 결혼을 꿈꾸는 그를 위해 건배 (사진출처: 아미아미)
S.H.피규어아츠 요시 슈퍼마리오 월드 (반다이)
▲ 처음엔 마리오 시리즈의 탈 것으로 등장해 역시 외전 시리즈 주인공이 된 요시. 특유의 귀여운 공룡 얼굴이 친근함을 더 해준다. 영화에서는 알로만 등장했지만...? (사진출처: 아미아미)
SUPER MARIO 액션 피규어 2.5인치 키노피오 (Jakks)
▲ 마리오의 귀여운 동료인 키노피오, 피규어에서 보듯 귀여운 조형의 캐릭터지만 영화에서도 피치 공주에 대한 충성심과 함께 당돌하고도 재미난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출처: 아마존)
amiibo 굼바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마리오 시리즈 최초의 적으로 나와서 맨날 마리오에게 밟히는 불쌍한 굼바. 왠지 미워할 수 없는 디자인으로, 영화에서는 쿠파 군단에 소속된 굼바도 있지만 감옥에 갇힌 굼바들도 보여서 단순 악당 종족은 아님을 보여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와리오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이번 영화엔 등장하지 않았지만, 아쉬워서 소개하는 와리오. 처음만 해도 안티테제답게 마리오의 특징을 모두 반대로 꼬아놓은 캐릭터에 악당으로 등장했지만 지금은 단순 라이벌 관계이다. 하지만 디자인 특성상 나름 컬트적인 인기를 누렸는지 주인공으로 만들어진 시리즈도 존재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amiibo 와루이지 슈퍼마리오 시리즈 (닌텐도)
▲ 마찬가지로 루이지의 안티테제로 만들어진 캐릭터. 의외로 와리오와 와루이지는 형제가 아닌 동업관계인데, 피규어에서 보듯 나름 스타일 좋은 장신남이라 잘만 꾸미면 인기캐릭터의 길을 갈 수도 있었을 것 같기도 하다. 다만 작품 운이 없어 출연작이 적은 비운의 캐릭터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아미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