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라그'의 겅호 '퍼즐앤드래곤'도 일본서 축제 연다

/ 4

▲ 겅호 사상최대의 게임 이벤트 개최 결정!(사진출처:'퍼즐앤드래곤' 공식사이트)

 

매년 '라그나로크'의 게임 행사를 여는 겅호가, 제 2의 부흥을 이끈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의 대규모 축제를 준비 중이다.

 

4월 29일 열리는 '퍼즐 앤 드래곤 팬 감사제'는 '겅호 페스티벌 2013'라는 이름 아래, 지금까지 주력으로 해온 '라그나로크 온라인 팬 감사제’와 함께 일본 도쿄돔시티에서 진행된다. 행사의 구체적 내용으로는 '제 1회 퍼즐 앤 드래곤 재팬컵 2013', '작곡가 이토켄지 스폐셜 라이브', '개발팀과 함께하는 게스트 대결대회', '퍼즐 앤 드래곤 토크쇼'등이 있다.

 

▲ 파즈도라 재팬컵 2013 홍보 화면 (사진출처:'퍼즐앤드래곤' 공식사이트)

 

메인 이벤트인 '제 1회 퍼즐 앤 드래곤 재팬컵 2013'은 타임어택으로 일본 최고의 플레이어를 결정하는 대회이다. 이를 위해 겅호는 대회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준비하였다. 던전의 클리어 타임은 포인트화 되어 최대 콤보 수나 총 턴 수에 따라 가감산이 되므로, 고득점을 노리려면 순간적 컨트롤 기술뿐만 아니라 앞을 내다보는 전략 또한 필요하게 된다. 전국에서 모여든 390명의 참가자들은 1~2차 예선, 준결승, 결승을 통해 최강의 1명만이 남을 때까지 전투를 벌이게 된다. 최강의 플레이어로 인정받은 1명은 '퍼즐 앤 드래곤 재팬컵'의 초대 우승자로서 게임 내 크레딧에 게재되는 영광을 거머쥐게 된다.

 

▲ 이토켄지 스페셜 라이브(사진출처:'퍼즐앤드래곤' 공식사이트)

 

두 번째 이벤트인 '작곡가 이토켄지 스페셜 라이브'에서는 '퍼즐 앤 드래곤'의 음악을 제작한 작곡가가 직접 라이브 공연을 펼치게 된다. 전곡 모두 강한 록 사운드의 밴드 버전으로 편곡되어 새로운 느낌의 '퍼즐 앤 드래곤'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퍼즐 앤 드래곤'의 작곡가 이토켄지 (사진출처:'퍼즐앤드래곤' 공식사이트) 

 

마지막으로 스테이지 이벤트로서 '개발팀과 함께하는 게스트 대결대회'에서는 '퍼즐 앤 드래곤'의 개발팀과 '패미통App 팀', 'AppBank팀'이 게임 대결을 펼쳐, 게스트 팀이 이기게 되면 개발팀이 벌칙으로서 모든 유저에게 '마법석'을 선물한다. 또 '퍼즐 앤 드래곤 토크쇼'에서는 게임 플레이어라면 모두 느껴보았을 만한 '있을법한 이야기' 코너와 '몬스터 이야기' 등 다양한 화제를 통해 '퍼즐 앤 드래곤'의 매력을 함께 공유하게 된다.

 

'퍼즐 앤 드래곤'은 RPG와 퍼즐을 결합시킨 겅호의 대표 모바일 게임으로서, 지난 4월 9일 1,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였다.

 

▲ 한국도 기대해 본다 (사진출처:'퍼즐앤드래곤' 공식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