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라피스=다크세이버' 16살 생일파티 놀러오세요!

/ 1

▲ 16주년 생일파티 이벤트를 진행하는 '라피스' (사진제공: 엠게임)


엠게임이 서비스하는 장수 온라인 게임 ‘라피스’가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행복한 생일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피스’는 지난 1997년 '다크세이버'라는 타이틀로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엠게임의 첫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 2002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네오다크세이버'를 공개했다. 이후 엠게임은 한층 강화된 게임성과 그래픽을 선보이며 지난 2005년부터 현재의 '라피스'라는 타이틀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라피스’의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행복한 생일파티’ 이벤트는 오랜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도록 성원해준 유저들과 함께 하는 축하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에 성공해 케이크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후 카오시아 마을의 세라 NPC에게 가져가면 생일 케이크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케이크를 획득한 후 채팅창에 ‘/생일축하’ 명령어를 입력하면 조각 케이크를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카오시아 마을의 이벤트 NPC를 클릭해 획득한 생일 축하 쿠폰 갯수에 따라 생일 기념 무기 및 방어구 등 장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9일(목)부터 23일(목)까지 2주 간 몬스터 습격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부터 3시, 5시부터 6시, 밤 8시부터 9시까지 특정 시간에만 등장하는 GM 몬스터를 사냥하면 유니크 몬스터 ‘골드 미믹’을 만날 수 있다. ‘골드 미믹’ 몬스터를 사냥하면 특별한 아이템이 담겨 있는 ‘GM의 황금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엠게임 게임사업본부 김판주 본부장은 “라피스는 엠게임이 서비스한 첫 온라인게임이라는 큰 의미를 갖고 있는 게임이다”라며 “지난 16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유저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피스’는 200여종의 남녀캐릭터와 10단계에 달하는 클래스, 마법 스킬,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가 특징인 게임으로, 지난 2009년 게임 내 퀘스트로 천자문을 배울 수 있는 ‘천자문카드 시스템’과 ‘영어콜렉팅 시스템’을 도입해 온라인게임에 교육용 콘텐츠를 접목시킨 성공 사례로 주목 받은 바 있다.

이번 ‘라피스’의 ‘행복한 생일파티’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피스’ 공식 홈페이지(http://lapis.mga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SRPG
제작사
엠게임
게임소개
'라피스'는 레무리아 대륙을 무대로 삼은 턴제 전략 RPG다. 플레이어는 신화의 시대에 신에게 반기를 들어 봉인된 옛지배자의 부활을 막기 위한 모험을 게임에서 펼치게 된다. 보병과 창병, 궁병, 기병, 마법사,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3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