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루니아전기, 전세계 80여개국 글로벌 오픈 시작

/ 4

올엠은 전 세계 80여 개국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루니아전기`의 글로벌 오픈베타테스트가 7월31일부터 실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2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이 지원하는 사업인 GSP(Global Service Platform)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

 지난 5월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친 `루니아전기`는 클로즈베타테스트 당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 내 여러 가지 컨텐츠와 시스템을 대폭 보강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오픈베타테스트에서는 다양한 게임 컨텐츠와 이벤트들로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미주와 유럽 유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미국에 서버를 추가로 설치해 클로즈베타테스트 때보다 훨씬 더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루니아전기`는 미국 유명 온라인 게임 웹진 사이트(mmosite.com)에서 진행되는 기대 순위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게임 오픈과 동시에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진행하는 `Game&Game World Championship 2007` 대회의 공식 대회 종목으로 선정돼 GNGWC 2007 대회를 열게 됐다.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 5개 지역 유저들이 `루니아전기` PvP 모드의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예선전은 온라인으로, 본선은 각 현지 국가에서 진행하며, 최종 결승전은 한국에서 5개국 유저들이 모두 모여 진행한다.

가장 먼저 포문을 열게 된 유럽 예선전은 지난 7월 24일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8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본격적인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유럽 현지본선 경기는 독일 라이프치히, G.C 2007 행사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개발을 총괄한 올엠 김영국 이사는 “세계 게이머들에게 한국 온라인 게임 루니아전기의 색다른 재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돼 무척 감회가 새롭다.”면서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한국 온라인 게임이라는 자부심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루니아 Z'는 '루니아전기'를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다. 원래 3D 엔진으로 개발되었으나 애니메이션풍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2.5D로 구현되었던 '루이나전기'에 3D 그래픽을 완전 도입하였으며, 유저는 자신의 취...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